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블랙핑크, '붐바야' MV 8억 뷰 돌파…또 세운 '역대급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K팝 역사에 또 한 번 기록을 세웠다.

2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붐바야(BOOMBAYAH)'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유튜브에서 조회수 8억 뷰를 돌파했다.

'붐바야'는 '휘파람'과 함께 블랙핑크의 데뷔를 알린 곡이다. 강렬한 드럼 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특히 '오빠'를 외치는 후렴구가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중 처음으로 8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하게 됐다. 블랙핑크는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로 10억 뷰를 달성하면서 K팝 그룹 단일 뮤직비디오로는 최초이자 역대 최고 조회수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바 있다.

이뿐 아니라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역시 7억 뷰를 훌쩍 넘기며 8억 뷰를 목전에 뒀다. 또한 데뷔 후 발표한 총 8편의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안무 영상, 음악 방송 등 억대 뷰 영상만 총 18편을 보유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내 최초, 최고 기록을 빠른 속도로 자체 경신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하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에 이름을 올린 블랙핑크의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국내 단일 채널 최대인 3천330만 명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현재 새 앨범 준비 중이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YG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