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넷플릭스, 스쿨 좀비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네이버 인기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을 확정지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동명의 네이버웹툰 인기 연재작 ‘지금 우리 학교는’을 바탕으로 한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을 확정 지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연출에는 영화 ‘완벽한 타인’의 이재규 감독과 의기투합해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원작인 주동근 작가의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은 2009년 연재를 시작하자마자 네이버웹툰 수요일 연재작 중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고, 매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휩쓸며 큰 인기를 구가했다. 이에 영상화에 대한 기대감이 벌써부터 높아지고 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특히 실감 나는 작화와 연출로 ‘한국형 좀비 그래픽 노블”로 칭송받으며 현재까지도 레전드 웹툰으로 평가받고 있다.

새로운 좀비물의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의 연출은 이재규 감독이 맡는다. 이재규 감독은 그간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다모’를 비롯해, 영화 ‘완벽한 타인’ 등 매 작품 신선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그가 영상으로 그려낼 탄탄한 서사와 볼거리에 벌써부터 기대가 모인다.

지금까지 보기 어려웠던 새로운 신드롬을 몰고 올 신선한 학원좀비물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