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베컴 형님을 웃게 했다, 손흥민이 밝힌 축구소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흥민(28)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출신 수퍼스타 데이비드 베컴과 만나 프로 선수로서의 철학과 소신을 밝혔다.
조선일보

손흥민(왼쪽)과 데이비드 베컴./토트넘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은 26일(한국 시각)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프로축구(MLS) 인터 마이애미의 구단주인 베컴이 손흥민과 미드필더 루카스 모우라(28) 등을 만나 대화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베컴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하기 전인 지난 2월 토트넘의 메인 스폰서인 AIA가 베컴을 구단 트레이닝 센터로 초청했을 때 찍은 것이다. 베컴은 손흥민, 모우라 등과 함께 훈련장과 선수들의 숙소 등을 둘러봤다.
조선일보

/토트넘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 손흥민과 베컴은 훈련 준비 과정과 태도 등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베컴은 손흥민에게 EPL에서 뛰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물었고, 손흥민은 프로 선수로서 마음가짐을 강조했다. 손흥민은 "훈련하기 전 선수로서 스스로 뭔가를 하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건 내 꿈이었다"며 "그래서 잘 먹고, 잘 자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또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선수라면 누구나 재능이 있다. 하지만 그라운드에서 다 같은 수준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라며 "우리는 그라운드 안팎에서 프로 정신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뛰어난 선수 중 일부는 최고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다. 이는 정신력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