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10경기 만에 첫 승’ 김민우 “(최)재훈이 형 리드대로 던졌다” [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서울 잠실) 안준철 기자

한화 이글스 김민우(25)가 마침내 시즌 첫 승을 거뒀다.

김민우는 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KBO리그 두산 베어스전에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107개의 공을 던져 7피안타 3사사구 6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한화가 6-2로 승리하며, 김민우는 10경기 만에 시즌 첫 승을 신고하게 됐다. 너무 오래 걸린 시즌 첫 승이었지만, 팀 5연패를 끊는 의미 있는 승리이기도 했다.

매일경제

한화 이글스 김민우가 4일 잠실 두산 베어스전에서 시즌 첫 승을 신고한 뒤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서울 잠실)=안준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경기 전까지 9경기에서 승리 없이 5패에 평균자책점 5.16을 기록 중이던 김민우였다. 더구나 전날(3일)까지 팀은 5연패에 빠진 상황이었다.

경기 후 김민우는 “사실 기분이 엄청 좋을 것 같았는데, 오늘 내용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닝을 많이 소화하지 못해 아쉽다”고 덤덤히 말했다.

특히 5회 2사까지 잡아놓고 허경민에 안타를 맞으며 승리 요건을 갖추는데 다소 꼬이게 됐다. 김민우는 “점수를 더 안주고 빨리 이닝을 끝내야 한다는 생각만 했다. 만약 주자를 더 내보낼 경우 상황이 어찌 될지 몰라서 빨리 5이닝을 채워야 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사실 9경기 동안 승리를 챙기지 못하는 경우 투수들은 정신적으로 힘들기 마련이다. 김민우는 “준비하는 과정은 첫 경기부터 오늘까지 똑같긴 했다”고 덤덤히 말했다.

그러면서 “타자 형들이나 불펜에서 많이 도와줘서 이길 수 있었다”며 “포수 (최)재훈이 형이 오늘 속구가 좋다고 힘으로 붙어도 밀지리 않을 같다고 해서 패스트볼 위주로 가다가 위기 때 변화구를 섞는 게 효과가 좋았다. 재훈이형 사인대로 던졌다”고 공을 동료들에게 돌렸다.

올 시즌 구속이 늘어난 김민우는 “약간 여유가 생긴 게 사실이다. 속구와 더불어 스플리터를 신경 쓰고 있는데 아무래도 스피드가 늘다보니 효과적이긴 하다”며 “삼진 욕심을 내기 보다는 긴 이닝을 소화하는데 더 신경쓰고 싶다”고 다짐했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