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김구라 공개 비판한 남희석

남희석, 김구라 저격 논란 해명 “자존감 무너져 찾아온 후배들...약자를 챙기시길”[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개그맨 남희석이 김구라 방송 태도 공개 지적 이유를 밝혔다.

남희석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기..돌연, 급작. 아닙니다. 몇 년을 지켜보고 고민하고 남긴 글입니다. 자료 화면 찾아보시면 아실‘이라며 ”논란이 되자 삭제했다는 것은 오보“라고 짚었다.

이어 “20분 정도 올라 있었는데 ㄱ작가 걱정 때문에 논란 전에 지움. 이미 퍼진 거 알고 있었음”이라고 덧붙였다.

남희석은 “혹시 반박 나오시면 몇 가지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음. 공적 방송 일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연락하는 사이도 아님”이라며 “혹시 이 일로 라스에서 ‘이제 등 안 돌릴게’ 같은 것으로 우습게 상황 정리하시는 것까지는 이해”라고 논란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그러면서 “콩트 코미디 하다가 떠서 라스 나갔는데 개망신 쪽 당하고 밤에 자존감 무너져 나 찾아온 후배들 봐서라도 그러면 안 되심. 약자들 챙기시길”이라며 앞서 자신의 SNS를 통해 김구라의 방송 태도를 지적한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남희석은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는 초대 손님이 말을 할 때 본인 입맛에 안 맞으면 등을 돌린 채 인상을 쓰고 앉아 있다”며 “뭐 자신의 캐릭터이긴 하지만 참 배려 없는 자세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냥 자기 캐릭터 유지하려는 행위”라고 덧붙여 온라인상에서 갑론을박이 일었다.

이후 일부 누리꾼들이 같은 방송인을 공개 저격한 행동에 대해 “실망스럽다”고 비판하자 “죄송하다”고 사과하면서도 “2년 이상 고민하고 올린 글. 사연이 있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남희석이 두 번째 올린 해명글 전문

저기..돌연, 급작. 아닙니다.

몇 년을 지켜보고 고민 하고 남긴 글입니다. 자료화면 찾아 보시면 아실.

(논란이 되자 삭제했다는 것은 오보. 20분 정도 올라와 있었는데 작가님 걱정 때문에 논란 전에 지움. 이미 퍼진 거 알고 있었음)

혹시 반박 나오시면 몇 가지 정리해서 올려 드리곘음. 공적 방송 일이기도 하고 개인적 연락하는 사이도 아님.

혹시 이 일로 ‘라스’에서 “이제 등 안 돌릴게” 같은 것으로 우습게 상황 정리하시는 것까지는 이해.

콩트 코미디 하다가 떠서 ‘라스’ 나갔는데 개망신 당하고 밤에 자존감 무너져 나 찾아 온 후배들 봐서라도 그러면 안 되심.

약자들 챙기시길.

happy@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