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MV 4억뷰 돌파..,K팝 ‘최단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K팝 최단 시간 내에 4억뷰에 도달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4억 뷰를 돌파하며 또 한 번 K팝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52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 회를 넘었다.

6월 26일 오후 6시 유튜브에 공개된지 43일만에 세운 기록으로, 역대 K팝 뮤직비디오 최단 시간 내 4억뷰 도달이다. 종전 기록 역시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63일)였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이를 20일 앞당겼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약 32시간 만에 1억 뷰, 7일만에 2억뷰, 21일만에 3억 뷰를 달성하며 K팝 유튜브 뮤직비디오 최단 신기록을 세웠다.
헤럴드경제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K팝 최단 시간 내에 4억뷰에 도달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빠르게 늘고 있다.

12억뷰를 돌파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를 포함 총 20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최근 연일 약 10만명씩 증가하는 무서운 기세를 보였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발표 이후 약 610만명이 증가, 현재 4350만명 이상으로 K팝 아티스트 단일 채널 최대 규모다.

이는 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 스위프트, 케이티 페리, 리아나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팝스타들보다 많은 수치로,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1위다. 또한 남녀 아티스트 전체를 놓고 봐도 블랙핑크는 저스틴 비버, DJ 마시멜로, 에드 시런, 에미넴과 함께 다섯 손가락에 꼽히는데 4위와 불과 30만 명 차이여서 이 순위에서도 곧 한 계단 올라설 것으로 예상된다.

s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