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다큐플렉스' 측 "'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 설리 감춰진 진실 최초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MBC ‘다큐플렉스’에서 설리의 생애를 공개한다.

이데일리

‘다큐플렉스’(사진=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10일 MBC ‘다큐플렉스’에서는 ‘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 편이 방송된다.

‘다큐플렉스’ 측은 “설리는 2005년 12살 어린 나이에 아역 배우로 데뷔, 2009년 대중들의 큰 관심 속에 걸그룹 f(x) 멤버로 가수 활동을 시작한 후 항상 이슈의 중심에 서 있었다”며 “설리를 둘러싼 수많은 오해와 그 뒤에 감춰진 진실. 편견 가득한 시선들에 맞서 끊임없이 자신을 표현하고자 했던 최진리. 극단적인 찬사와 비난으로 얼룩진 그녀의 생애가 공개된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다큐플렉스’(사진=MBC)


제작진에 따르면 어려웠던 가정 형편 때문에 유치원 대신 연기 학원을 다닌 설리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포기하기 직전, SBS ‘서동요’ 아역 주연으로 발탁된다. 이후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된 설리가 SM 엔터테인먼트와 인연을 맺고, f(x) 아이돌 가수로 데뷔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다큐플렉스’에서는 아역 배우 최진리가, 대한민국 걸그룹 아이돌 멤버 설리가 되기까지의 여정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다큐플렉스’ 측은 “2013년, 스무 살이 된 설리.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연애와 f(x) 탈퇴. 그리고 2016년, 응급실에 갔던 그 날의 이야기와 설리의 진심이 담긴 일기장까지. 그날의 진실은 무엇이었을까. 그녀는 어떤 스무 살을 보내고 있던 것일까”라며 방송에서 다룰 내용들을 예고했다.

방송에서는 설리의 엄마, 티파니도 출연할 예정이다. ‘다큐플렉스’ 측은 “무자비한 악성 댓글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알려져 있는 그녀의 죽음. 하지만 그러한 선택을 하기까지 우리가 미처 몰랐던 설리의 고통과 아픔을 가족, 친구, 동료들의 이야기를 통해 들어본다”며 “25살, 짧지만 강렬했던 이슈메이커 설리. 그녀가 우리 사회에 던지고 간 메시지와 감춰진 진실들을 ‘다큐플렉스’에서 최초 공개한다”고 설명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