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조회수 4억뷰 돌파…K팝 최단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4억뷰를 돌파했다.

2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21일 오후 1시 전 세계에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25일 밤 10시 36분쯤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 복고 콘셉트에 딱 맞는 소품과 의상, 헤어 스타일링이 돋보인다는 평을 듣는다.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겨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하고 24시간 만에 조회수 1억100만 회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했다.

또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 등재됐다.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까지 뚫었다. 지난 5일 자 차트에서 1위로 진입해 2주 동안 1위를 지켰고 26일 자 최신 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한 달째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이다.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이 담긴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내달 10일과 11일 온라인 위주로 단독 콘서트를 연다. 올해 안에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