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이슈 '가짜사나이' 잇따른 논란

무사트 측 "로건 아내 스트레스로 결국 유산..허위 사실 및 유언비어 강경대응"[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로건 유튜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박판석 기자] '가짜사나이2'의 로건 교관의 아내가 안타깝게 유산을 겪었다.

무사트 측은 20일 자신들의 공식 유튜브에 "최근 악성 댓글 및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인해 가짜사나이 로건 교관님의 아내분께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시던 중 뱃속의 소중한 생명을 하늘로 보내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무사트 측은 악성 댓글과 유언비어를 유포하게 만든 당사자들을 엄중히 처벌받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무사트 측은 "MUSAT는 원인을 제공한 모든 당사자를 엄중히 처벌 받도록 할 것이며 MUSAT 및 관련자들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 및 유언비어에 대하여도 강경히 대응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유튜버 정배우는 최근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짜사나이2'에 교관으로 출연한 로건, 정은주가 불법 음란 사이트 소라넷 초대남으로 활동하고 불법 퇴폐 업소 등에 출입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그는 정은주의 전 여자친구라는 제보자로부터 받은 로건, 정은주 등이 속한 모바일 단체 채팅방에서 이 같은 내용에 대해 나눈 대화 캡처사진을 공개했다.

정배우는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로건이 과거 '몸캠 피싱'을 당해 찍힌 것이라며 로건으로 추정되는 남성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서는 중요 부위는 모자이크 처리됐으나 로건의 신체가 드러났다. 정배우는 불법적으로 촬영한 사진을 유포했다.

로건은 정배우가 제기한 의혹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로건은 "당사자들 몰래 수집한 단톡방 내용이 실제 행동으로 이어진 것이 틀림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정배우의 추측일뿐 근거가 없는 이야기이며 실제로도 그러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 그런데도 해당 방송에서 정배우는 제가 실제로 그러한 행동을 했던 것으로 단정 짓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몸캠 피싱'에 대해서도 저녛 몰랐다고 덧붙였다. 로건은 "오늘 제가 처음으로 흔히 말하는 '몸캠 피싱'을 당했다는 것을 알았다. 저는 '몸캠' 영상의 존재 자체를 몰랐으며, 이 영상은 저의 동의없이 촬영된 영상이다. 정배우는 이러한 영상을 입수하여, 저를 비방할 목적으로 다수가 시청하는 방송에 송출하여 저의 명예를 훼손했을 뿐만 아니라 사진등을 소지하고 유포했다"고 입장을 전했다.

'가짜사나이2'는 온갖 논란 속에서 비공개 처리 됐다.

이하 공식입장 전문

로건님 가족분들을 대신하여 비보를 전합니다. 최근 악성 댓글 및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인해 가짜사나이 로건 교관님의 아내분께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시던 중 뱃속의 소중한 생명을 하늘로 보내게 되었습니다.

가짜사나이 콘텐츠 및 로건 교관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팬분께서는 함께 애도의 시간을 가져 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MUSAT는 원인을 제공한 모든 당사자를 엄중히 처벌 받도록 할 것이며 MUSAT 및 관련자들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 및 유언비어에 대하여도 강경히 대응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pps201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