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연재] 인터풋볼 'EPL POINT'

[EPL POINT] '최소 실점' 토트넘-'최다 클린시트' 첼시, 결과는 공평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단단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두 팀의 맞대결의 승자는 없었다.

토트넘과 첼시는 30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21점으로 1위, 첼시는 승점 19점으로 3위를 유지했다.

이날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케인, 베르바인, 호이비에르, 시소코, 은돔벨레, 레길론, 다이어, 산체스, 오리에, 요리스를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선 첼시는 베르너, 아브라함, 지예흐, 마운트, 코바시치, 캉테, 칠웰, 주마, 실바, 멘디를 출전시켰다.

양 팀이 전반 초반 한 번씩 찬스를 주고 받았다. 전반 7분 케인의 패스를 받은 베르바인이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살짝 넘어갔다. 첼시 역시 4분 뒤 베르너가 골문을 열었지만 오프사이드 반칙이 선언됐다.

후반에도 팽팽한 접전이 이어졌다. 하지만 골문은 쉽사리 열리지 않았다. 토트넘과 첼시는 각각 5번, 13번의 슈팅을 시도했지만 결국 경기는 득점 없이 마무리됐다. 특히 토트넘은 단 1개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고 첼시 역시 13회 슈팅 중 단 3차례만 골문으로 향했다.

토트넘과 첼시는 올 시즌 화끈한 화력을 선보이고 있다. 토트넘은 10경기에서 21득점으로 최다 득점 2위에 올라있고 첼시는 22득점을 터뜨리며 리버풀과 함께 1위다. 이에 손흥민과 케인이 중심이 된 토트넘과 베르너, 지예흐 등이 버티고 있는 첼시의 맞대결은 화끈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결과는 무득점 무승부. 공격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겠지만 두 팀 모두 대체적으로 안정적인 수비를 선보였다. 토트넘은 리그 10경기 9실점으로 최소 실점팀이다. 첼시 역시 10실점만 허용했으며 올 시즌 리그 5경기를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현재 최다 클린시트다.

토트넘과 첼시 모두 날카로운 창과 단단한 방패를 보유한 팀들이었다. 하지만 양 팀의 수비는 상대의 예리한 공격을 효율적으로 저지했고, 결국 사이 좋게 승점 1점을 나눠가졌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