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유럽이 인정한 손흥민, ESM 11월의 팀 선정...브루노-KDB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이제 유럽이 인정하는 월드클래스다. 손흥민이 유럽 스포츠 매체들이 모여 만든 ESM(European Sports Media)가 선정한 11월의 팀에 포함됐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브루노 페르난데스, 맨체스터 시티의 케빈 더 브라위너와 함께 미드필드진에 선택됐다.

손흥민의 활약이 놀랍다. 이번 시즌 해리 케인과 함께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보여주며 토트넘의 리그 선두 질주를 이끌고 있고, 시즌 12호골을 기록하며 전 유럽이 주목하는 공격수가 됐다. 글로벌 매체 'ESPN'은 3일(한국시간) 각 포지션별로 2020년에 가장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 10명씩을 선정해 총 100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이 공격수 부문에서 7위에 올랐다.

이에 'ESPN'은 "조세 무리뉴 감독 밑에서 번성하는 토트넘 선수가 있다면 바로 손흥민이다. 1년 전 무리뉴가 부임한 뒤로 손흥민과 그의 파트너 케인은 도저히 막을 수 없다. 필요할 때는 혼자서도 능력을 발휘한다. 지난 시즌 번리와의 경기에선 6번의 태클을 피하고, 수비수를 제치며 혼자 골을 넣었다. 이 골은 2020 푸스카스상 후보에도 올랐다"며 손흥민을 선정한 이유를 언급했다.

이제는 전 유럽이 인정하는 손흥민이다. 독일 '키커', 스페인 '마르카' 등 유럽 스포츠 매체가 모여 만든 조직인 'ESM'이 선정하는 유럽 빅 리그 11월 팀에 손흥민이 당당하게 포함됐다. 4-3-3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손흥민은 브루노, 더 브라위너와 함께 미드필더에 이름을 올렸다.

유럽 빅 리그 최고의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특히 공격진은 엘링 홀란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이름을 올렸고, 손흥민이 이 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 ESM 선정 유럽 빅 리그 11월의 팀

오블락 - 히메네스, 키예르, 트리피어, 앙헬리뇨 - 브루노, 손흥민, 더 브라위너 - 홀란드, 즐라탄, 레반도프스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