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연재] 인터풋볼 'EPL POINT'

[EPL POINT] '월드클래스 듀오' 케인+손흥민, 비결은 '겸손과 존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EPL 공격 포인트 '1위' 해리 케인과 '2위' 손흥민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비결은 겸손함과 서로를 향한 존중이었다.

토트넘 훗스퍼는 13일 오후 11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무승부로 토트넘은 11경기 무패(7승 4무)를 이어가며 선두를 유지했다.

쉽지 않은 경기였다. 개막전 에버턴 패배 이후 무패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었던 토트넘은 이번에도 손흥민과 케인 듀오를 공격진에 가동했지만 게 팰리스의 벽을 뚫지 못했다.

답답한 흐름에서 이번에도 빛난 콤비는 손흥민과 케인이었다. 전반 23분 손흥민이 내준 패스를 케인이 먼 거리에서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고, 과이타 골키퍼의 손을 맞고 들어갔다. 손흥민의 도움, 케인의 득점. 이번 시즌에는 주로 반대의 상황이 펼쳐졌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케인이 해결사로 나섰고, 손흥민이 도움을 기록했다.

비록 후반에 팰리스의 슐럽에게 동점골을 허용하며 비겼지만 이번에도 토트넘을 살린 것은 케인과 손흥민이었다. EPL 공격 포인트 1,2위가 모두 토트넘에 있다. 현재 케인은 9골 10도움을 기록하며 총 19개의 공격 포인트를 올리며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손흥민이 10골 4도움으로 2위다.

환상의 콤비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 케인과 손흥민이 합작한 득점만 무려 12골이고, 한 골만 더 추가하면 잉글랜드 레전드 공격수 앨런 시어러와 크리스 서튼의 13골 기록(1994-95시즌)과 동률을 이룰 수 있다.

이제 눈빛만 봐도 통한다. 비결은 겸손과 존중이었다. 이에 대해 글로벌 매체 '디 애슬레틱'은 "손흥민은 현재 토트넘의 라커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선수다. 처음 토트넘에 왔을 때는 적응에 어려움이 있었고, 당시 케인은 31골을 터뜨린 슈퍼스타였다"면서 "손흥민의 겸손과 케인에 대한 애정이 없었다면 이런 관계가 형성되지 못했을 것이다. 시간이 흘러 이제는 서로를 가장 잘 이해하는 관계가 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 매체는 "손흥민과 케인은 끊임없는 대화를 하고, 서로 메시지를 주고받는다. 이제는 서로 존중하는 사이고, 존경심까지 생겼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