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두 마리 토끼' 잡은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 "선수들 표정 좋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여자프로배구 한국도로공사는 올 시즌 유독 풀세트 접전 패배를 자주 당했다. 또한 리드하거나 좋은 흐름을 탄 경기를 내주는 경우도 잦았다.

그러나 16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현대건설과 원정 경기는 달랐다. 도로공사는 1세트를 먼저 따낸뒤 2세트를 내줬으나 3, 4세트 승부를 잘 마무리하며 세트 스코어 3-1로 이겼다.

도로공사는 이날 승리로 2연패를 끊었고 오랜만에 승점3을 손에 넣었다. 순위도 4위로 끌어올리며 3위 추격 발판을 마련했다.

조이뉴스24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이 16일 열린 현대건설과 원정 경기 타임아웃 도중 선수들에게 작전지시를 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현대건설전을 마친 뒤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오늘은 불안하기보다는 코트 안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의 움직임과 표정을 벤치에서 바라보니 그렇지 않았다"며 "그레서 잘 마무리를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박정아와 켈시(미국)도 괜찮았고 세터인 이고은도 오늘 경기만큼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공을 배분했다"고 덧붙였다. 박정아와 켈시는 각각 18. 29점을 올리며 도로공사 승리에 큰 힘이 됐다.

김 감독은 승부처로 3세트를 꼽았다. 그는 "고비는 3세트라고 봤다"며 "접전 상황에서 전새얀이 블로킹 2개를 정말 잘 잡아줬다. 서브 리시브에 가담하고 있는 문정원도 잘 버텨줬다"고 설명했다.

도로공사는 양효진이 버티고 있는 현대건설을 높이에서 앞섰다. 배유나와 박정아가 7블로킹을 합작하는 등 가로막기에서 13-5로 우위를 점했다.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은 "상대 주 공격수인 켈시쪽 블로킹이 낮아 어려운 경기를 치렀다"면서 "(로테이션에 따른)매치업 상황에서 사이드 아웃을 빨리 돌렸어야했는데 그렇지 못했다"고 총평했다.

조이뉴스24

도로공사 선수들이 16일 열린 현대건설과 원정 경기 도중 공격 성공 후 환호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미들 블로커(센터) 이다현이 왼쪽 팔꿈치를 다치는 바람에 이날 경기에 결장했고 정지윤이 포지션을 옮겨 센터로 뛰었다.

이 감독은 "(정)지윤이가 최근 사이드쪽에서 많이 뛰어 센터쪽 연습량이 많이 모자랐다"면서 "(이)다현이가 코트로 돌아올 때까지 지윤이의 센터 연습량을 좀 더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다현은 3주 정도 재활과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다.

수원=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