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유노윤호 "황정민, '국제시장' 인연으로 노개런티 출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유노윤호가 배우 황정민 이정현의 뮤직비디오 출연 비하인드를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노윤호가 배우 황정민 이정현의 뮤직비디오 출연 비하인드를 밝혔다.

유노윤호는 18일 오전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누아르)'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NOIR'는 한 남자의 내면 속 깊은 감정들을 다양한 영화 장르로 표현하며 유노윤호만의 시네마틱한 음악 세계를 그려낸 앨범이다.

컴백 타이틀 곡 'Thank U'는 드라마틱한 전개와 중독적이고 위트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으로, 온라인상의 냉소와 조롱까지 자신을 성장시킬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가사로 진한 페이소스를 전한다.

특히 'Thank U' 뮤직비디오에는 유노윤호를 비롯해 배우 황정민 이정현이 특급 지원사격에 나서며 한 편의 누아르 영화 같은 스토리를 예고했다.

유노윤호는 두 배우의 출연에 대해 "누아르 영화 같은 분위기를 위해서 요청을 드렸는데, 흔쾌히 출연해주셔서 더 만족스럽고 멋진 뮤직비디오가 완성된 것 같다"라며 "완성된 뮤직비디오를 보시고 이수만 선생님께서 장문의 메시지로 칭찬을 해주셨던 기억이 난다"라고 말했다.

이어 두 배우의 출연 비하인드도 덧붙였다. 그는 "황정민 선배님은 이전에 '국제시장'을 함께 했던 인연이 있어서 노개런티로 출연해주셨다. 너무 바쁘셔서 '과연 될까' 생각했는데, 선배님께서 '윤호야. (네가) 창피하지 않게 준비한 앨범인 만큼 나도 창피하지 않게 출연하겠다'라고 말해주셨다. 덕분에 너무 재미있는 촬영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정현에 대해서는 "임팩트 강한 역할을 맡으셨던 덕분에 와일드하시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너무 스윗하시더라. 서로가 배려하면서 잘 촬영한 끝에 이번 뮤직비디오가 탄생할 수 있지 않았나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노윤호의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누아르)'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또 유노윤호는 음원 공개에 앞서 이날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생방송 'Sneak Peek: NOIR by U-KNOW'(스닉 픽: 누아르 바이 유노)를 진행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