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투데이TV]"한 표 차로 갈렸다"..'미스트롯2' 이찬원→정동원, 역대급 데스매치 '멘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단 한 표 차로 ‘생과 사’ 운명이 갈렸다!”

‘미스트롯2’ 장윤정-조영수-이찬원-장민호-정동원 등 마스터들이 역대급 박빙 승부가 펼쳐진 ‘1대 1 데스매치’에 줄줄이 곡소리를 터트리며 멘붕 사태에 빠졌다.

TV CHOSUN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는 지난 5회 방송에서 전국 평균 시청률 29.8%, 분당 최고 시청률은 무려 31.4%(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지상파-비지상파에서 송출되는 예능 프로그램 중 전체 1위를 5주 연속 차지하는 위엄을 드러냈다. 또한 지난 5회 참가자들의 동영상 클립수가 1000만 뷰 달성을 목전에 두는 경이로운 수치를 달성했는가하면, 제 3차 ‘대국민 응원투표’ 역시 300만 건에 육박하는 역대급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더욱이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비드라마 167편을 대상으로(1월 11일~17일)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미스트롯2’ 화제성 수치는 전주 대비 무려 23.79%가 치솟으며 4주 연속 비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윤태화(1위), 홍지윤(2위), 전유진(3위), 주미(6위), 김다현(9위) 등 총 5명의 출연진이 TOP10에 이름을 올리면서, 그야말로 대한민국을 휩쓸고 있는 ‘미스트롯2’ 광풍을 증명하고 있다.

이와 관련 21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미스트롯2’ 6회에서는 ‘1대1 데스매치’ 최후의 멤버들과 함께 대망의 진이 발표돼 또 한 번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지난 5회 방송분을 통해 홍지윤을 비롯해 대학부 마리아와 초등부 임서원 등 우승권 후보로 꼽힌 막강 실력자들이 탈락의 고배를 마시며 충격을 안긴 가운데, 두 번째 ‘데스매치’ 역시 ‘강 대 강’ 구도를 형성, 막상막하 실력자들이 맞붙으면서 마스터들을 당혹스럽게 만드는 것. 마스터들은 둘 중 누구를 선택해야 할지 곤란해하며 “20년은 늙었다”고 고개를 푹 숙이는가 하면, “저 진짜 못하겠어요”, “이건 너무 어렵잖아요”, “몸이 아플라 그래” 등 줄줄이 곡소리를 터트렸다. 그리고 기존의 예상을 뒤엎는 반전 결과가 연달아 공개되면서 마스터들 모두 경악을 금치 못했다.

이 가운데 특별 마스터 이찬원은 숨겨왔던 심사 지식을 발휘, 참가자들의 장점과 단점을 콕콕 집어냈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솔루션까지 제시하는 등 명실상부 ‘찬또백과’다운 카리스마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관록의 마스터들마저 환호와 감탄을 쏟아내게 만든, 이찬원의 ‘진’급 심사 실력은 과연 어떨지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더욱이 치열하고 막강했던 ‘1대 1 데스매치’의 경연이 끝난 후 영예의 ‘진’ 발표 순간이 다가왔고, MC 김성주의 입에서 ‘진’이 호명되자 현장의 누구도 예상 못했다는 듯 스튜디오에 일순 정적이 흐르는 충격적 상황이 펼쳐졌다. 예선전 진 윤태화와 본선 1차전 진 황우림에 이어 2차전 진은 누가 될 것인지, 모두를 경악케 한 ‘반전 인물’에 대한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또한 우승 후보 지명에서 탈락 위기 봉착이라는 극과 극 상황 처한 홍지윤, 임서원, 마리아, 나비 등 참가자들은 이대로 탈락의 고배를 들고 말 것인지, 반전과 이변이 가득했던 ‘데스매치’ 마지막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제작진은 “‘마지막 기회’라는 사생결단의 의지로 가능성의 한계를 시험하는 트롯여제들의 분투가 감동과 전율을 선사할 것”이라며 “마지막 ‘1대 1 데스매치’ 이야기는 단언컨대 더욱 강력하다.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미스트롯’2는 스마트폰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을 통해 ‘나만의 트롯여제’를 뽑기 위한 제 3차 대국민 응원 투표를 진행 중이다. 1일 1회, 1인당 7인을 중복 투표하는 방식이며 추후 결선 점수에 적극 반영된다. ‘미스트롯2’ 6회는 21일(오늘)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TV CHOSUN]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