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스포터 PICK] '즐라탄 IS BACK' 1위 밀란, 아탈란타 상대로 3연승 정조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스포츠 베팅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사자왕' 즐라탄이 돌아왔다. 그것도 멀티골을 터트리며 즐라탄답게 말이다. 과연 즐라탄이라는 천군만마를 등에 업은 밀란은 아탈란타마저 꺾고 세리에 선두를 지켜낼 수 있을까.

AC밀란과 아탈란타 BC는 24일 오전 2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롬바르디아 주 밀라노에 위치한 산 시로 경기장에서 '2020-21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19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18라운드 종료 기준, AC밀란은 13승 4무 1패(승점 43점)로 1위, 아탈란타는 9승 6무 3패(33점)로 6위에 위치해 있다.

10년 만의 스쿠데토에 도전하는 밀란은 여전히 리그 정상을 지키고 있다. 지난 16R 유벤투스에게 리그 첫 패배를 당하며 흔들리는가 했지만, 토리노와 칼리아리를 연달아 격파하며 분위기를 다잡았다. 무엇보다도 부상자들의 복귀가 반갑다. 즐라탄은 이미 지난 18R 칼리아리전에서 복귀했고, 레비치와 크루니치, 테오도 훈련에 복귀했다. 코로나 19로 이탈한 찰하노글루의 공백에도 밀란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이유다.

4위 도약을 노리는 아탈란타는 어느새 리그 9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다. 작년 11월 베로나에게 패한 이후 패배를 잊었다. 그러나 빡빡한 일정 탓인지 주중에 제노아와 우디네세를 만나 연달아 무승부를 거두고 말았다. 16위와 15위에 처져 있는 팀들과의 대결이었기에 더욱 아쉬운 결과다. 예기치 못한 두 번의 무승부로 갈 길이 더욱 바빠진 아탈란타다.

1위를 질주하고 있는 밀란 역시 갈 길이 바쁘다. 2위 인테르가 승점 3점 차로 바짝 추격해오고 있기 때문이다. 살얼음판 같은 선두를 유지 중인 밀란은 이번에도 '해결사' 즐라탄에게 기대를 건다. 지난 칼리아리전에서 57일 만에 선발로 복귀한 즐라탄은 곧바로 멀티골을 터트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불혹의 나이를 맞은 즐라탄은 리그 8경기에서 12골 1도움을 기록하며 약 52분당 1골이라는 리그 최고의 득점력을 뽐내고 있다. 나이를 잊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즐라탄의 발끝에 밀란의 1위 자리가 달렸다.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하던 아탈란타는 지난 두 경기에서 빈공에 빠지며 발목을 잡혔다. 16R까지는 무려 40득점을 올렸지만, 최근 두 경기에서는 단 1득점에 그쳤다. 경기당 1.1실점만을 허용 중인 밀란의 수비진을 뚫기 위해서는 주춤하고 있는 쓰리톱의 파괴력이 살아나야만 한다. 무리엘, 자파타, 일리치치, 페시냐, 말리노브스키, 미란추크 등 다양한 공격 자원들을 활용 중인 아탈란타가 과연 이번 경기에서는 어떤 조합으로 선발 명단을 꾸릴지 관심이 쏠린다.

밀란과 아탈란타는 최근 18번의 맞대결에서 6승 6무 6패로 팽팽한 접전을 벌이고 있다. 축구 통계 업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양 팀 모두 리그 최다 득점 상위권의 팀답게 상대 진영에서 공을 뺏는 전방 압박과 득점 기회 창출, 득점 기회에서의 결정력, 공 소유권 경합 등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다. 공격적인 성향을 지닌 두 팀의 이번 경기 역시 눈을 뗄 수 없는 치열한 접전이 될 전망이다.

# 1위 밀란의 연승을 저지할 아탈란타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탈란타의 근소한 우세를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아탈란타에 2.5배, 밀란에 2.75배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뜻한다. 그러나 아탈란타의 승리 확률(40%)과 밀란의 승리 확률(36%) 간에는 거의 차이가 없기에 팽팽한 접전이 예상된다. 또한, 이번 경기는 3골 이하의 경기가 될 확률이 높아 보인다. 스포라이브는 양 팀 득점의 총합이 3.5골 이하일 것이라는 배당에 1.62배를, 3.5골 이상에는 2.42배를 책정했다. 스포라이브의 배당률에 따르면, 팽팽한 접전 속 아탈란타의 근소한 우세가 점쳐지기 때문에 아탈란타의 2-1 승리가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2기' 고성환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홈페이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