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체육진흥공단, 부패방지시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패위험 제거 노력 및 부패방지 제도운영 부문 만점

뉴시스

[서울=뉴시스] 국민체육진흥공단 올림픽 문화센터 전경.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주희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진행한 2020년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우수(2등급)기관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부패방지시책평가는 청렴도 측정과 함께 공공기관의 반부패 정책 노력과 효과를 평가한다. 청렴수준 제고를 위해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공직유관단체 등 263개 기관을 5개 등급(1∼5등급)으로 구분한다.

공단 특성을 반영한 반부패 시책을 적극 추진한 체육진흥공단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001) 최초 인증 ▲체육계 청렴·인권 존중을 다짐하는 청렴릴레이 캠페인 ▲청렴 우수 직원을 선정하는 청렴 에이스 제도 ▲청렴 기금제 등을 시행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부패위험 제거 노력 및 부패방지 제도운영 부문에서 만점을 획득했고 부패방지 제도 구축과 확산 부문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조재기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부패방지시책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임원진의 솔선수범과 전 직원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사적 반부패 노력을 지속해 부패방지시책평가 최우수 등급은 물론 투명한 공직사회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