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뎀벨레 극장골' 바르사, 라리가 6연승…선두와 승점 1 차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뎀벨레의 결승 골에 기뻐하는 바르셀로나 선수들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가 프리메라리가(라리가)에서 6연승을 질주하며 선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턱밑 추격했다.

    바르셀로나는 6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노우에서 열린 2020-2021 라리가 29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45분 터진 우스만 뎀벨레의 결승 골에 힘입어 레알 바야돌리드를 1-0으로 물리쳤다.

    바르셀로나는 리그에서 최근 6연승을 포함해 19경기 무패(16승 3무)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승점 65를 쌓아 라리가 2위를 달렸다.

    13라운드부터 선두를 질주 중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이번 라운드 세비야에 0-1로 덜미를 잡혀 승점 66을 유지한 가운데 바르셀로나는 승점 1 차이로 바짝 따라붙어 선두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날 바르셀로나 소속 역대 최다 출전 기록을 769경기로 늘린 리오넬 메시를 비롯해 뎀벨레, 앙투안 그리에즈만의 공격진을 내세운 바르셀로나는 하위권 팀 바야돌리드를 상대로 좀처럼 득점을 뽑아내지 못했다.

    후반 34분 바야돌리드의 미드필더 오스카르 플라노가 뎀벨레에 대한 무리한 태클로 퇴장을 당해 바르셀로나가 수적 우위를 점한 뒤에도 0의 균형이 이어졌다.

    연합뉴스

    뎀벨레의 결승골 장면
    [로이터=연합뉴스]



    후반 45분에야 경기의 유일한 골이 나왔다.

    오른쪽 측면 프렝키 더용의 크로스를 로날드 아라우호가 헤딩으로 연결했고, 뎀벨레가 골 지역 왼쪽 왼발 슛으로 마무리해 바르셀로나에 귀중한 결승골을 안겼다.

    바르셀로나는 이날 바야돌리드(7개)의 3배가 넘는 25개의 슈팅을 퍼부었다.

    이날 패배를 포함해 최근 리그 12경기에서 1승 6무 5패에 그친 바야돌리드는 16위(승점 27)에 머물렀다.

    song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