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개인 통산 37회 우승' 메시보다 트로피 많은 선수는 누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리오넬 메시(33, 바르셀로나)보다 많은 우승을 차지한 선수가 있다.

바르셀로나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올림피코 데 라 카르투하에서 열린 2020-21시즌 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빌바오를 4-0으로 꺾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통산 32번째 코파 델 레이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최다 우승팀 자리를 공고히 했다.

바르셀로나는 경기 초반 빌바오의 집중력 높은 수비에 고전했다. 후반까지 무득점에 그쳤으나 후반 15분 앙투앙 그리즈만 골을 시작으로 맹렬한 공세를 퍼부었다. 후반 18분 더 용, 후반 23분 리오넬 메시가 추가골을 터뜨려 3-0이 됐다. 후반 27분에도 메시가 멀티골을 완성하며 팀 네번째 골에 성공했다. 결국 경기는 바르셀로나는 4-0 대승과 함께 트로피까지 손에 넣었다.

멀티골을 넣은 메시는 승리 일등공신을 뽑혔다. 메시는 우승 세레머니에서 우승에 대한 기쁨을 숨기지 않았다. 이날 우승은 메시 개인 통산 37번째 우승이었다. 2004년 바르셀로나 1군에 데뷔한 메시는 라리가 우승 10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 4회, 스페인 코파 델 레이(국왕컵) 우승 7회, 수페르코파(스페인 슈퍼컵) 우승 8회 등에 성공했다.

이는 트로피 개수로만 쳤을 때 전세계 축구선수 중 역대 2위에 해당된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막스웰이 메시와 우승 횟수가 같다. 메시의 라이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33회, 바르셀로나 전현직 동료인 사비 에르난데스가 33회, 헤라르드 피케가 35회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황금기를 이끌었던 라이언 긱스도 36회 우승으로 메시보다 모자라다.

메시보다 높은 선수는 다니엘 알베스뿐이다. 알베스는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파리생제르맹(PSG), 브라질 대표팀에서 뛰며 총 42개의 트로피를 차지했다. 메시와 5개 차이가 난다. 각종 득점 기록을 타파한 메시가 트로피 개수까지 1위에 오른다면 역사상 최고 선수가 누구인지에 대한 논쟁은 불필요해 보인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