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세계 속 한류

박서준, 日서 날개 달았다…'한류 대세' 굳히기ing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배우 박서준이 열도를 뒤흔들고 있다.

박서준을 향한 일본 팬들의 사랑이 뜨겁다. 박서준이 출연한 드라마가 일본에서 지속적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한류 스타로서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것.

최근 일본 아마존 사이트의 한국 드라마 DVD 판매 실시간 랭킹 20위 안에 박서준 출연 드라마가 무려 5편이나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오늘 7월 8일 기준 드라마 ‘화랑’이 1,2위를 차지한 데 이어, ‘마녀의 연애’, ‘그녀는 예뻤다’, ‘쌈, 마이웨이’, ‘김비서가 왜 그럴까’까지 총 5편이 순위에 올랐다.

매시간 업데이트되는 판매 차트에 박서준 주연작 5편이 최근 꾸준히 차트 상위에 머물고 있는 것은 한국 드라마 팬들 관심의 중심에 박서준이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한국 드라마 신작 DVD 판매 랭킹(2021년 7월 8일 기준)에서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1위부터 3위까지 휩쓰는 저력을 보였다. 이는 DVD 시장이 활성화된 일본에서 성별 불문하고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박서준의 인기를 반영한 결과라고도 볼 수 있다.

앞서 넷플릭스를 비롯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시장에서도 그 화력은 입증된 바 있다. 지난해 일본 넷플릭스가 발표한 ‘2020 종합 TOP10’에 따르면 ‘이태원 클라쓰’가 2위,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9위를 차지하고 있어 박서준의 드라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한층 뜨거워진 일본 팬들의 관심이 지금까지도 사그라들지 않고 여전한 이유에 대해 현지 관계자들은 “박서준의 건강하고, 유쾌한 매력이 작품을 통해 전해져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팬까지 다양한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며 사랑받는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이러한 인기를 입증하듯 지난 5월 진행된 박서준의 데뷔 10주년 기념 언택트 팬미팅 ‘박서준, Comma’는 일본 KNTV에서 독점 생중계된 후 자막판을 추가 편성해 이목을 집중시키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오는 9일부터 도쿄 시부야에서 열리는 스튜디오드래곤 한국 드라마 전시에 ‘김비서가 왜 그럴까’ 부스도 설치되는 것으로 알려져 현지 팬들의 눈길을 모은 상황. 이는 코로나19 시기에도 여전한 현지 팬들의 관심을 반영한 결과라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이에 대해 한류 스타들의 일본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한 관계자는 “박서준의 드라마가 일본 내에서 연이어 히트를 치며, 1040세대를 아우르는 4차 한류 붐의 주역으로 우뚝 섰다. 현지 제작 드라마와 영화 출연 제안뿐만 아니라 일본 프로모션이 어려운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화보나 광고, 온택트 팬미팅 등 박서준을 향한 현지 관계자들의 섭외 문의가 쏟아진다”며 일본 내 위상을 전했다.

이처럼 박서준은 국내 드라마 업계 섭외 0순위 배우 타이틀을 넘어서 일본, 미국 등 해외 유명 제작사와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 러브콜을 계속해서 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한편 박서준은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드림(가제)’을 촬영 중이다.

사진=어썸이엔티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