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이슈 세계 속 한류

킹덤, K팝 대세 입증한 '판타지돌'..2021 '차세대 한류스타상' 수상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승훈 기자] 그룹 킹덤(KINGDOM)이 차세대 한류를 이끌어갈 스타로 선정됐다.

킹덤은 16일 오후 방송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수상한다. 이들은 "킹덤이 처음으로 받는 상이라서 뜻깊다"며 "정말 감사드린다. 앞으로 한류를 알리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킹덤은 수상과 더불어 축하 무대에도 오른다. 특히 타이틀곡 '카르마' 이외에도 수록곡 '이터니티' 무대를 처음 선보일 것으로 알려지면서 글로벌 '킹메이커(팬덤명)'의 남다른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F엔터테인먼트가 약 20년 만에 론칭한 보이그룹 킹덤. 아이반, 아서, 자한, 무진, 치우, 루이 등 일곱 멤버로 구성된 킹덤은 '4세대 K팝 아이돌 그룹' 중에서 단연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7왕국에서 온 7인의 왕'이라는 판타지 세계관을 내세워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킹덤은 3년간 연습 끝에 지난 2월 첫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1. 아서'를 발매했다. 이어 지난 7월에는 두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2. 치우'를 통해 현대적 동양 판타지의 대서사시를 선보이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더욱이 킹덤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미국, 일본 등 25개국의 아이튠즈와 애플뮤직 각종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카르마'는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8위에 올랐다. 올해 데뷔한 남자 아이돌 그룹 중 빌보드 차트에 진입한 건 킹덤이 유일하다.

/seunghun@osen.co.kr

[사진] GF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