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스포츠산업 예비 취업·창업자 대상 '잡페어' 17∼19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2022 하이브리드 스포츠산업 잡페어 포스터
[한국스포츠산업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2022 하이브리드 스포츠산업 잡페어'가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B홀 전시관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스포츠산업일자리센터(JOBSPOIS)와 한국스포츠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잡페어는 스포츠 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취업자와 창업자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취업 준비생에게 진로 정보와 취업 상담 기회 등을 제공한다.

행사는 '2022 스포츠산업대전(SPOEX)'과 함께 개최되며, 올해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76개 기업의 현장 채용관, 스포츠 산업 관련 기업의 채용 및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정보관을 비롯해 비대면으로 상담하는 '잡 토크 온 에어(Job TALK On Air) 채용 설명관, 스포츠 산업 유명인사 6인의 특강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한국체육학회 회장인 김도균 경희대 교수를 시작으로 프로스포츠구단(프로야구 kt wiz), 스포츠에이전트(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글로벌 스포츠브랜드(미즈노코리아), 스포츠 크리에이티브(유튜버 꽁양), e스포츠(라이엇게임즈코리아) 전문가들이 해당 분야의 이슈를 중심으로 특강에 나선다.

이 외에도 메타버스 취업 컨설팅, AI 면접 컨설팅, 지문 적성검사, MBTI 적성검사, 감정오일 테라피 등이 진행된다.

잡페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잡스포이즈(https://spobiz.kspo.or.kr/job)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스포츠산업일자리센터(☎ 02-410-1567∼7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께 열리는 스포츠산업대전은 17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며 약 176개 기업이 참가한다.

boi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