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올림픽'

[올림픽] '톱10' 달성한 김예림 "순위는 만족, 점수는 살짝 아쉬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올림픽] 김예림의 우아한 올림픽 무대
(베이징=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김예림이 17일 오후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해 오페라 '투란도트' 중 바이올린 판타지 음악에 맞춰 연기를 펼치고 있다. 2022.2.17 hkmpooh@yna.co.kr



(베이징=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톱10' 진입에 성공한 여자 피겨 김예림(수리고)은 "순위에 만족한다"면서도 "점수는 살짝 아쉽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예림은 17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34.85점을 받았다.

앞서 쇼트프로그램에서 점수 67.78점을 받아 총점 202.63점을 기록한 김예림은 9위에 올랐다.

김예림에게는 이번이 처음 출전한 올림픽이다.

경기 뒤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서 취재진과 만난 김예림은 "순위에 대해서는 만족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올림픽] 코치와 손 잡는 김예림
(베이징=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김예림이 17일 오후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해 연기를 펼치기 전 신혜숙 코치와 손을 잡고 있다. 2022.2.17 hkmpooh@yna.co.kr


그러나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드려서 시원하지만, 점수가 좀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두 번째 트리플 러츠에서 롱 에지 판정이 나왔는데, 롱 에지 판정을 받은 게 처음이다. 나는 깔끔하게 스윙했다"라면서도 "여러 부분에서 아쉽지만, 다음을 위한 좋은 디딤돌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예림은 이어 연기한 수리고 후배 유영이 중간 순위 1위에 오르면서 입상 예정자가 기다리는 대기실에서 나왔다.

연합뉴스

[올림픽] 감정 연기 펼치는 김예림
(베이징=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김예림이 17일 오후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해 오페라 '투란도트' 중 바이올린 판타지 음악에 맞춰 연기를 펼치고 있다. 2022.2.17 hwayoung7@yna.co.kr


김예림은 "(대기실에서 나오면서) 만났을 때 서로 포옹했는데 너무 어렸을 때부터 영이와 경쟁도 하고 서로 동기부여도 한 사이여서 정말 눈물이 나려 했다"고 말했다.

김예림이 쇼트프로그램 연기 뒤 씩씩하게 걸어 나오는 모습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았다.

'피겨 장군'이라는 별명이 붙어버린 김예림은 그런 몸동작을 한 이유를 자세히 설명했다.

김예림은 쇼트프로그램에서 마지막으로 트리플 플립을 뛰었는데 기준 바퀴보다 덜 돌았다.

연합뉴스

[올림픽] 키스앤 크라이 존의 김예림
(베이징=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김예림이 17일 오후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해 오페라 '투란도트' 중 바이올린 판타지 음악에 맞춰 연기를 마친 후 키스 앤 크라이 존에서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2022.2.17 hwayoung7@yna.co.kr


마침 링크에서 나가는 출구가 그 기술을 시도한 쪽에 있었다고 한다.

김예림은 "나가는데 딱 그 자리가 보여서 머릿속으로 회전수를 체크했는데, 덜 돌았다는 것을 인정하게 됐다"면서 "그때 아쉬워한 표정이 중계에 나갔는데, 그걸 사람들이 좋아해 주시는 게 의외였다"고 말했다.

이어 "피겨에서는 '장군'이라는 게 새로운 수식어여서 좋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웃었다.

ah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