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올림픽'

'이제 우리의 시간!'…베이징 패럴림픽 한국 선수단 결단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월 4일 베이징 패럴림픽 개막

한국 선수단, 6개 종목에 선수 32명 파견 '동메달 2개 목표'

연합뉴스

2022 베이징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
22일 오후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선수단 결단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이 결단식을 통해 선전을 다짐했다.

장애인대표팀 선수단은 22일 오후 경기도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서 힘찬 출사표를 올렸다.

우리나라는 다음 달 4∼13일 중국 베이징, 옌칭, 장자커우에서 열리는 동계패럴림픽 6개 전 종목에 선수 32명과 임원 50명 등 총 82명의 선수단을 파견한다.

이날 결단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한 채 열렸고, 행사는 온라인으로 중계됐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주원홍 대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윤경선 한국 선수단장, 박종철 선수단장 등이 참석했고, 현장에 자리하지 않은 선수들은 선수단복을 입은 채 화상으로 참석했다.

연합뉴스

베이징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 단기 수여식
22일 오후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선수단 결단식에서 윤경선 선수단장(오른쪽)이 단기를 흔들고 있다. 왼쪽은 주원홍 대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대신 개식사를 전한 주원홍 부회장은 "32명의 태극전사 여러분, 팬데믹 속에서도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패럴림픽 출전권을 확보한 여러분이 자랑스럽다. 모두 축하한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어 "코로나19로 예측 불가한 상황 속에서 국제 대회와 전지 훈련 취소, 자가격리, 확진 등 많은 어려움 발생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모든 걸 이겨내 이 자리까지 왔다. 오늘의 정신으로 매 순간 최선 다해 경기에 임해달라. 결과는 후에 따라오는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윤경선 선수단장은 출정사를 통해 "팬데믹 속에서 우리 선수단은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사명감과 자긍심을 잊지 않고 하루도 빠짐없이 훈련에 매진해 왔다"며 "마지막 경기까지 최선을 다해 목표를 달성하고, 국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김정숙 여사의 격려 영상
22일 오후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선수단 결단식에서 김정숙 여사의 영상 격려사가 상영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선수단 소개와 단기 수여식 이후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응원 영상이 공개됐다.

김 여사는 선수들에게 "수많은 어려움을 넘고 또 넘어 여기까지 와주셔서 고맙다"며 "패럴림픽이 열흘 후에 시작된다. 이번 대회에서 처음 꿈을 펼치는 선수도 있고, 마지막 무대를 준비하는 선수도 있을 것이다. 여러분의 한 경기 한 경기를 온 국민과 함께 간절하고 뜨겁게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영상 메시지와 함께 김 여사는 선수단에 목도리를 선물했고, 문체부에서는 격려금을 전달했다.

한국 선수단은 25일 결전지인 중국 베이징으로 출국한다. 이번 대회 우리나라의 목표는 동메달 2개다.

boi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