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제이홉, 생일 기념 제288대 기부요정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제288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었다.

제이홉은 아이돌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 '최애돌’에서 무려 1억 5천 표를 넘기며, 남자 그룹 순위 1위를 달성하고 기부요정이 되었다.

2월 18일, '최애돌' 제이홉 커뮤니티에 29번째 생일을 맞이해서 국내외 '아미'가 모였다. '#제이홉생일ㅊㅋ', '#HappyJHOPEday '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우리 사랑둥이 호석이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인간 비타민 호비, 생일 축하해"등의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팬들은 이날 하루 기부요정 커트라인인 55,555,555표 이상을 투표하며 기부요정을 탄생시켰다.

한편, 팝스타 비욘세가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에 제이홉(BTS)의 생일을 축하해 전 세계가 주목했다. 제이홉은 19일 자신의 SNS에 비욘세의 생일 축하를 보고 놀란 표정의 이모티콘을 올려 더욱 화제가 되었다.

지금까지 제이홉은 총 5번 누적 기부 횟수를 달성하여 '최애돌'을 통해 총 300만 원을 기부했다. 제이홉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국내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과 코로나19로 고립된 위기 가정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3억 1300만 원에 달한다.

사진 = 최애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