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올림픽'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 선수단 본진 25일 출국…6종목 82명 출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022 베이징 패럴림픽 출전을 위해 25일 베이징으로 출국한 대한민국 선수단 본진.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2022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이 25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대한체육회는 25일 오전 8시30분 인천공항 제2터미널 3층에서 패럴림픽 선수단 출영식을 가졌다. 알파인스키, 휠체어컬링 종목 등 6개 종목 69명으로 꾸려진 선수단 본진은 이날 결전지인 중국 베이징으로 떠났다.

출영식에는 선수단 안전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을 비롯해 윤경선 선수단장과 선수단 등 필수 인원만 참석했다.

정진완 회장은 "서로 격려하고 힘이 되는 원팀이 돼 최고의 기량을 뽐내주기 바란다"며 "매 순간 국민들의 응원이 함께할 것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도 최선을 다해 선수단을 지원하겠다"고 선수단을 격려했다.

뉴스1

2022 베이징 패럴림픽 출전을 위해 25일 베이징으로 출국한 대한민국 선수단 본진.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경선 선수단장도 "모두가 국가대표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훈련에 매진해 그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때가 왔다"면서 "선수단 모두가 무사히 대회를 마치고 가족의 품에 돌아갈 수 있도록 단장으로 소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2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은 다음달 4일부터 13일까지 중국 베이징, 옌칭, 장저커우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총 6개 종목에 82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alexe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