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손흥민 선제골' 벤투호, 이란과 월드컵 예선 1-0으로 전반 리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환호하는 손흥민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24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A조 9차전 대한민국과 이란의 경기. 대한민국의 손흥민이 골을 넣은 뒤 환호하고 있다. 2022.3.24 hama@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장보인 기자 = 벤투호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조 1위 자리를 놓고 벌인 이란과의 맞대결에서 캡틴 손흥민의(토트넘) 선제골로 전반을 앞선 채 마쳤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4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이란과의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9차전 홈 경기에서 전반 47분 손흥민의 시원한 중거리포로 1-0으로 리드한 채 전반을 마무리했다.

손흥민은 상대 페널티아크 왼쪽에서 공을 툭툭 몬 뒤 오른발 슛으로 이란 골문을 갈랐다.

벤투 감독은 공격의 핵심인 유럽파 손흥민, 황의조(보르도), 황희찬(울버햄프턴)을 모두 선발로 내세워 필승 의지를 드러냈다.

연합뉴스

드리블 하는 손흥민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4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A조 9차전 대한민국과 이란의 경기. 대한민국 손흥민이 드리블 돌파를 하고 있다. 2022.3.24 superdoo82@yna.co.kr


4-1-4-1 포메이션에서 황의조를 최전방에 세우고 2선의 좌우에 손흥민과 황희찬, 중앙에 이재성(마인츠)과 권창훈(김천)을 배치했다.

중앙 수비형 미드필더 정우영(알사드)이 공수 연결 고리 역할을 했다.

수비진은 좌우 풀백 김진수(전북)와 김태환(울산), 중앙수비수 김영권(울산)과 김민재(페네르바체)로 꾸렸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가시와 레이솔)가 꼈다.

최종예선 A조에서 무패로 승점 20(6승 2무)을 따 조 2위를 확보하고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한 한국은 선두 이란(승점 22·7승 1무)과의 이번 대결에서 조 1위 도약을 노린다.

2011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 이후 7경기(3무 4패)째 꺾지 못한 이란전 승리에도 도전한다.

한국은 이날 경기 전까지 이란과 역대 32차례 A매치에서 9승 10무 13패로 밀렸다.

연합뉴스

손흥민 골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24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A조 9차전 대한민국과 이란의 경기. 한국 손흥민이 선취골을 터트린 뒤 환호하고 있다. 2022.3.24 hama@yna.co.kr


6만 4천여 장의 입장권이 매진된 이날 한국은 전반 10분 손흥민이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황의조가 골문 앞에서 골키퍼와 경합하며 헤딩슛으로 연결했으나 골대를 벗어나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28분 페널티아크 오른쪽에서 정우영이 오른발로 찬 프리킥도 골문 위로 향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최종예선에서 4골을 터트린 메디 타레미(포르투)와 3골을 넣은 알리레자 자한바크시(페예노르트)가 이번 경기에 뛸 수 없었던 이란은 전반 3분 에산 하지사피의 슈팅 외에는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했다.

후반 41분에는 부상으로 오른쪽 수비수 쇼자에 칼릴자데가 빠지고 이날 A매치 데뷔전을 치른 아레프 골라미를 투입했다.

득점 없이 전반전이 마무리되는 듯했던 상황에서 한국의 득점포가 터졌고,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은 전반 추가시간 페널티지역 왼쪽 부근에서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 슛을 시도했고, 빨랫줄처럼 날아간 볼은 골키퍼의 방어를 뚫고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song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