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해외서 수상한 스타들

"뿌린대로 거둔다더니" 아카데미 시상자 윤여정, 여전한 위트…수어로 청각장애인 수상자 호명 '센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아카데미 시상자로 나선 윤여정이 여전한 센스 넘치는 멘트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윤여정은 28일 오전(현지시간 27일 오후) 미국 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 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 시상자로 나섰다.

"오늘 할리우드에 다시 오게 돼서 기쁩니다"라고 말문을 연 윤여정은 "제가 할리우드 사람은 아니지만, 저희 어머니가 이런 말씀을 하셨다. '뿌린 대로 거둔다' 거뒀다. 제가 엄마 말을 잘 들었던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윤여정은 이어 "작년에 제가 사실 제 이름이 제대로 발음 안되는 것에 대해서 한 소리를 했는데 죄송하다"며 "왜냐하면 제가 이번에 후보자님들의 이름을 보니까 참 이름 발음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다. 그래서 제가 미리 발음 실수에 대해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위트 넘치는 조크를 했다.

한편 이날 남우조연상 후보에는 '벨파스트'의 키어런 하인즈, '코다'의 트로이 코처, '파워 오브 도그'의 제시 플레먼스, '리카르도 가족으로 산다는 것'의 J.K. 시몬스, '파워 오브 도그'의 코디 스밋-맥피가 올랐다.

이 가운데 '코다'의 청각장애인 배우 트로이 코처가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이로서 그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게 된 두 번째 청각장애인, 남성으로선 최초가 됐다.

윤여정은 수상자를 발표하는 순간 먼저 말로 발표하는 대신 수어로 호명하는 배려 가득한 모습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트로이 코다가 양손을 써서 수어로 수상소감을 발표하면서 윤여정은 그 곁에서 내내 트로피를 들고 지켜보며 독특한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지난해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로 한국 배우 최초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던 윤여정은 올해 시상식에 시상자로 다시 아카데미 시상식에 초청받았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윤여정의 드레스도 눈길을 모았다. 골드 버튼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랙 드레스와 블랙 펌프스, 블링블링한 미니 클러치를 선택한 윤여정은 유엔난민기구에서 이끌고 있는 '#WithRefugees'(난민과 함께) 캠페인을 상징하는 블루리본으로 포인트를 줘 시선을 붙들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