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슈가, 싸이 타이틀곡 '댓 댓' 프로듀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사진|싸이 공식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가수 싸이의 정규 9집 타이틀곡 프로듀싱에 나섰다.

싸이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9일 발매 예정인 정규 9집 앨범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 (prod. SUGA of BTS)'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티저 영상에서 싸이는 슈가에 대해 "후배로 예쁜 게 아니라 진짜 친구 같이 친한 느낌이 있다"며 "나이 격차가 전혀 안 느껴졌다"고 말했다. 싸이와 슈가는 16살 차이다.

슈가 역시 "처음에는 솔직히 아무래도 대선배님이시니까 긴장이 많이 됐다"며 "어릴 적 친구와 작업하는 느낌으로 되게 즐겁게 작업했다. 절친 아닌 절친이 돼버렸다"고 웃으며 말했다.

이에 싸이는 "절친이라고 해주면 나야 땡큐다"라며 "몇 살을 먹는 겁니까"라고 너스레 떨었다.

싸이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That That (prod. SUGA of BTS)'을 필두로 '9INTRO', 'Celeb', '감동이야 (Feat. 성시경)', '밤이 깊었네 (Feat. 헤이즈)', 'GANJI (Feat. 제시)', '이제는 (Feat. 화사)', 'Happier (Feat. 크러쉬)', '나의 월요일', 'Everyday', 'forEVER (Feat. 타블로)', '내일의 나에게'까지 총 12곡이 수록된다.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라는 의미의 앨범명처럼 싸이만의 유쾌한 댄스곡부터 따뜻한 감성의 노래까지 마음에 울림을 주는 총 12곡이 수록됐다. 앨범은 2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