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르세라핌, 김가람 학폭 의혹에 20일(오늘) 일정 취소…활동 ‘빨간불’[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걸그룹 르세라핌이 멤버 김가람 학폭 의혹으로 인해 방송 출연 일정을 급히 취소했다.

소속사 하이브 레이블 쏘스뮤직은 20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르세라핌 일정 관련 공지글을 올렸다.

쏘스뮤직은 “르세라핌은 오늘 방송하는 KBS2 ‘뮤직뱅크’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며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께 사과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매일경제

김가람, 르세라핌 사진=천정환 기자, 김영구 기자


이날 진행하려던 영상통화 팬 사인회 일정은 연기했다. 쏘스뮤직은 “팬 사인회는 별도의 일정을 마련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김가람에게 학폭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 중인 A씨 측이 전날인 18일 하이브와 소쓰뮤직 측에 ‘의혹을 부인한 기존 입장을 번복하고 사과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하는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공개해 관련 논란이 증폭됐다.

A씨 측은 2018년 김가람이 포함된 무리에게 학교폭력을 당했고 계속된 집단 가해를 견디지 못하고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갔다고 주장하고 있다.

A씨 측은 입장문을 통해 “피해자에 대한 진정한 사과 없이 ‘해당 의혹은 악의적 음해이고 도리어 김가람이 피해자다’라는 입장을 유지한다면, 미성년자인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사안개요서를 포함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결과통보서 전문을 공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끔찍했던 학교폭력의 실상에 대한 피해자의 자세한 진술 및 집단 가해 현장으로 피해자를 불러내기 위한 욕설 등이 담긴 메시지 전문 공개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일방적으로 다수의 언론에 입장을 발표한 조치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2018년에 벌어진 사안의 사실관계가 현재 일방의 입장을 통해서만 전달되고 있다. A씨 측의 주장에 대한 검토가 완료되는 대로 명확하게 입장을 정리해 밝히겠다”고 예고했다.

▶다음은 소속사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쏘스뮤직입니다.

5월 20일 르세라핌 일정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르세라핌은 오늘 예정된 KBS 2TV '뮤직뱅크'(15시)와 영상통화 팬사인회(20시)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들께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뮤직뱅크 사전녹화에 당첨되신 분들께는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영상통화 팬사인회는 별도의 일정을 마련하여 진행할 계획이며, 당첨되신 팬분들께 빠른 시일 내에 추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르세라핌 멤버 의혹 제기에 대한 당사의 입장은 검토가 완료되는 대로 빠른 시간 내에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