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2일 스포티비뉴스 확인 결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13일부터 중남미와 유럽 일부 국가에서 넷플릭스로 공개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달 29일 첫 방송 0.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한 이후 3회까지 시청률이 2배씩 상승해 4회에는 무려 5.2%를 기록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예열 중이다.
지난 5일 공개된 넷플릭스 순위에서는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에 이어 단번에 한국 2위로 진입했고, 이후 국내에서 꾸준히 1위를 유지하며 화제성을 압도하고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방송 첫 주 넷플릭스에서도 한국을 비롯해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홍콩 등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만 서비스 됐다. 이어 2주차 부터는 호주, 캐나다, 인도 및 일부 중동 국가에서도 서비스되면서 TV쇼 월드랭킹 8위에 진입했다. 전지역에서 공개된 것도 아닌 상황에서 이같은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 것.
13일부터 중남미와 유럽 일부 국가에서 공개되는 만큼, 본격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가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월드랭킹에서 선전을 이어갈 수 있을지 앞으로의 추이가 주목된다.
한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5회는 13일 오후 9시 ENA에서 방송된다. 넷플릭스에서는 오후 10시 30분 전후로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