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7 (화)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아이브, 8월 22일 컴백…'일레븐' '러브 다이브' 인기 잇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그룹 아이브(IVE)가 4개월 만에 컴백한다.

아이브는 지난 24일 오후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의 커밍순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신보는 오는 8월 2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지난해 12월 첫 번째 싱글 '일레븐(ELEVEN)'으로 데뷔한 아이브는 2021년 데뷔한 신인 아이돌 가운데 초동 판매량 1위를 기록할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일레븐'으로 데뷔 7일 만에 초고속 음악 방송 1위, 이후 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 해서 13관왕을 차지했다. 또 '일레븐'을 기반으로 생산된 댄스 커버,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의 유튜브 조회수만을 집계하는 빌보드 재팬의 'TOP User Generated Songs(톱 유저 제너레이티드송즈)'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해당 기록을 바탕으로 최근 발표한 'Billboard JAPAN 2022년상반기 TOP User Generated Songs 차트'에서는 TOP 10을 차지하며 초대형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이어 지난 4월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를 발매한 아이브는 동명의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로 미국 타임지 선정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으로 꼽혔으며, '빌보드 글로벌 200(최고 순위 15위)', '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최고순위 10위)' 차트와 유튜브 뮤직에 15주째 랭크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4세대 걸 그룹(2017년 이후 데뷔 그룹) 중 첫 멜론 차트 6월 월간 1위 및 써클차트 결과 디지털·스트리밍 월간 6월 1위 기록하는 등 시간이 지나도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1일 활동 종료 이후 방송 출연 없이도 77일 만에 역주행으로 지난 17일 SBS '인기가요'에서 트리플 크라운을 차지하며 음악 방송 10관왕을 달성했다.

'일레븐'과 '러브 다이브'는 미국 빌보드와 중국 QQ뮤직, 일본 라인 뮤직, 유튜브 뮤직, 빌보드 재팬 등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높은 성적을 거뒀다. 또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빠른 속도로 1억 뷰를 넘어서며 주목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두 곡 모두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아이브는 8월 11일부터 후지TV에서 진행되는 가상공간 이벤트 '버츄얼 모험 아일랜드2022'의 테마송 주인공으로 확정됐다, 또 리더 안유진은 tvN 예능프로그램 '뿅뿅지구오락실'에 출연 중이며 장원영은 KBS2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의 MC로 출연하는 등 공백기에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