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뉴진스→소녀시대, 신구 걸그룹이 온다 [컴백 SOON]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소녀시대(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신구 걸그룹이 몰려온다. 갓 데뷔한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부터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은 소녀시대까지, 8월 첫 주부터 신구 걸그룹의 향연이 펼쳐질 전망이다.

8월 1일에는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 데뷔앨범 ‘뉴진스’ 음원이 발매된다. 뉴진스는 하이브 레이블인 어도어가 처음 론칭하는 걸그룹이다. 팀명 뉴진스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Jean)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뉴진스의 데뷔앨범에는 ‘어텐션’(Attention), ‘하입 보이’(Hype Boy), ‘쿠키’(Cookie), ‘허트’(Hurt) 등 4곡이 수록된다. 이 중 3개 트랙이 트리플 타이틀곡이다. 앞서 ‘어텐션’과 ‘하입 보이’, ‘허트’ 뮤직비디오를 공개, 음원·앨범 정식 발매 전에 공개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기세에 힘입어 앨범 선주문량도 44만4000장을 돌파했다. 8월 1일 음원 발매 직후 음원차트에서 어떤 성적표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데일리

뉴진스(사진=어도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레전드 걸그룹’ 소녀시대는 8월 8일 정규 7집 ‘포에버 원’(FOREVER 1)을 발매, 데뷔 15주년 활동에 나선다. 이에 앞서 음원을 8월 5일 발매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소녀시대 데뷔 15주년을 기념하는 완전체 앨범이자 정규 6집 ‘홀리데이 나이트’(Holiday Night) 이후 5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포에버 원’을 비롯해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포에버 원’은 다이내믹한 전개와 에너제틱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이다. 소녀시대 특유의 시원한 가창이 마치 페스티벌 현장에 있는 듯한 신나는 분위기를 선사하며, 가사에는 언제 어디서나 힘이 되어주는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영원한 사랑을 표현해 의미를 더했다. 더불어 ‘다시 만난 세계’, ‘Oh!’, ‘올 나이트’ 등 다수의 소녀시대 히트곡을 만든 히트메이커 KENZIE(켄지)가 이번 타이틀곡 작업은 물론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 다시 한번 소녀시대와 환상적인 호흡을 맞춘 만큼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