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오늘의 피겨 소식

피겨 대표팀, 진천선수촌에서 첫 합숙 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차준환, 이시형 등 참가…유영은 촌외 훈련
뉴시스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차준환, 이해인, 이시형(왼쪽부터) 선수가 21/22 ISU 피겨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1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 포즈를 취하고 있다. ISU 피겨 세계선수권대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프랑스 몽펠리에에서 개최된다. (사진=대한빙상경기연맹 제공) 2022.03.19. chocrystal@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2022~2023시즌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팀이 진천선수촌에서 몸 만들기에 돌입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윤홍근)은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팀이 지난 1일부터 진천선수촌에서 한 달 간 합숙 훈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피겨 국가대표팀이 진천선수촌에 입촌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입촌 훈련에는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출전했던 차준환(고려대), 이시형(고려대), 김예림(단국대)과, 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사대륙 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이해인(세화여고)이 참가한다.

입촌은 의무가 아닌 선택사항으로 모든 국가대표 피겨 선수들이 참여하는 것은 아니다.

유영(수리고)과 신지아(영동중), 지서연(수리고), 임주헌(수리고)은 진천에 입촌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시즌을 준비한다.

이번 훈련은 선수 각자 개인 코치를 선임해 훈련하는 피겨 종목의 특성상, 진천선수촌에서 훈련할 기회가 없었던 피겨 선수들에게 처음으로 다른 종목의 선수들과 교류하며 훈련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