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유럽 언론 “리브 샌드박스 LoL 달콤한 놀라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프로게임단 ‘리브 샌드박스’가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외신도 기대 이상의 성적을 긍정적으로 주목했다.

17일 샌드박스는 3번 시드로 출전한 2022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여름 대회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DRX를 세트스코어 3-1로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스페인 e스포츠 매체 ‘에스포르트마니아코스’는 “샌드박스는 감미로운 감탄으로 LCK에 흥미를 더하고 있다”며 보도했다. 정규시즌 3위뿐 아니라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도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1부리그 참가 이후 처음이다.

매일경제

프로게임단 ‘리브 샌드박스’는 2022 LCK 여름대회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DRX를 세트스코어 3-1로 꺾었다. 정규리그 3위에 이어 포스트시즌 준결승 진출도 리그오브레전드 최초다. 사진=Liiv SANDBOX 공식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스포르트마니아코스’는 “샌드박스 플레이는 감칠맛이 있고 간드러진다. (과거를 생각하면) 눈을 비비고 볼 정도로 매우 놀라운 성적이지만 어느덧 원래부터 명문 팀인 것 같은 편안한 느낌도 풍기고 있다”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게임단으로 평가했다.

프린스(본명 이채환·22)는 2022 LCK 여름대회 정규리그 세트 최우수선수 누적 포인트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에스포르트마니아코스’는 “현재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최고 선수 중 하나”로 봤다.

샌드박스는 프린스가 All-LCK 2nd팀, 크로코(김동범·22) 클로저(이주현·19) 카엘(김진홍·18)이 All-LCK 3rd팀에 뽑혀 정규시즌 활약을 인정받았다. ‘에스포르트마니아코스’ 역시 단순히 조직력만 좋은 게임단이 아니라며 개인 능력도 칭찬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