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유튜브 제왕의 자리를 굳건히 했다.
21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따르면 이날 기준 총 조회수가 16억 6000만 뷰를 넘어섰다. 임영웅이 임영웅의 기록을 또 한번 경신한 것. 지난 15일 16억 5000만 뷰를 기록한지 6일만에 1000만 뷰를 추가하며 유튜브 제왕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팬들을 살뜰히 챙겨 '팬 바보'로 유명한 임영웅은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141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7억 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어느 날 문득’, ‘미운 사랑’, ‘일편단심 민들레야’, ‘노래는 나의 인생’, ‘보라빛 엽서’, ‘사랑은 늘 도망가’,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우리들의 블루스', '아버지' 등 임영웅응 총 44개의 1000만 뷰 영상을 탄생시켰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구독자도 24만명 이상에 달한다. '임영웅 숏츠'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 영상으로 공개돼 팬들에게 작지만 큰 기쁨을 전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아임 히어로' 전국투어 코서트를 열어 7개 도시에서 21회에 걸쳐 17만여명의 관객들과 함께했다. 전회차 전석 매진으로 임영웅 파워를 실감하게 했다.
또 토종 OTT 티빙은 지난달 14일 생중계한 ‘아임 히어로-서울’ 공연이 역대 티빙 라이브 생중계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수를 기록했으며, 동시간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실시간 시청점유율이 약 96%(분단위 시점의 UV 기준)까지 치솟았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2월 2~4일 부산 벡스코, 10~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아임 히어로' 앙코르 콘서트를 연다.
[성정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제공|영웅시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