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카타르월드컵 응원 슬로건 '더 뜨겁게, the Reds'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2022 카타르월드컵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팀의 응원 슬로건을 '더 뜨겁게, the Reds'로 확정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협회는 지난달 13일부터 24일까지 붉은 악마와 공동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는데 소셜미디어를 통해 접수한 4만 2천여 개의 응모작 중 이 응원 문구를 슬로건으로 선정했습니다.

이정섭 협회 경영본부장은 이 문구에 대해 "최초로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이라 한국은 추운 날씨겠지만, 6월에 열렸던 기존의 어느 대회보다도 더 뜨거운 응원 열기를 만들어보자는 의미를 잘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붉은 유니폼의 태극전사들이 중동의 사막보다 더 뜨겁게 불타오르는 투혼을 그라운드에서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도 잘 표현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채택된 슬로건은 대표팀의 현지 훈련 캠프, 미디어센터 등에 부착됩니다.

아울러 대회 기간 국내 거리 응원과 붉은 악마 서포터즈의 응원가, 각종 응원 물품 등에도 활용됩니다.

이번 공모전 응모 규모는 2018 러시아월드컵 당시보다 응모작 수가 12배가량 늘어나며 대표팀을 향한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월드컵 응원 슬로건은 Be the Reds(2002년), Reds go together(2006년), 승리의 함성, 하나된 한국(2010년), 즐겨라 대한민국(2014년), We, the Reds(2018년)가 채택된 바 있습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연합뉴스)
권종오 기자(kjo@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