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월드컵] 16강 불씨 ‘활활’…호날두 ‘등’ 맞고→김영권 ‘황금 왼발’ 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알 라얀(카타르), 월드컵 특별취재팀 이성필 기자] 한국이 동점골을 터트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최종전에서 포르투갈과 맞붙고 있다.

한국은 1무 1패 승점 1로 조 3위를 기록 중이다. 포르투갈과 최종전, 우루과이(1무 1패, 승점 1)와 가나(1승 1패, 승점 3)의 맞대결 결과에 따라 16강 티켓 주인공이 뒤바뀔 수 있다. 반면 포르투갈은 2승 승점 6으로 이미 16강 진출 확정이다.

최종전에서 기적을 꿈꾸는 벤투호는 4-2-3-1을 꺼냈다. 조규성이 원톱에 서고 손흥민, 이재성, 이강인이 뒤를 받친다. 정우영, 황인범이 3선에서 엔진 역할을 맡는다. 김진수, 김영권, 권경원, 김문환이 포백을 구성하고 골문은 김승규 골키퍼를 지킨다.

이미 16강행을 확정 지은 포르투갈은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리카르도 호르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주앙 마리우가 스리톱을 구성했다. 비티냐, 후벵 네베스, 마테우스 누네스가 미드필드에 섰다. 주앙 칸셀루, 안토니오 실바, 페페, 디오구 달롯이 수비를 맡았다. 골키퍼 장갑은 디오고 코스타가 꼈다.

전반 5분 만에 선제 실점을 허용했다. 호르타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순간 측면이 허물어졌고, 완벽한 기회를 내줬다. 골키퍼 김승규도 손 쓸 수 없는 위치로 공이 빨려 들어갔다.

한국도 맞받아 칠뻔했다. 17분 조규성의 헤더가 골키퍼를 맞고 나왔고, 김진수가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이 무산됐다. 점점 볼 점유율을 높여 포르투갈 수비진을 공략했다.

동점골이 터졌다. 27분 김영권이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포르투갈과 대한민국의 승부는 전반 중반으로 접어들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