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5일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공개한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TOP 10' 순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는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였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지난 5월 2일 발매된 임영웅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의 타이틀곡이다.
임영웅은 지난해에도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해당 차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년 연속 정상에 오르며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했다.
아울러 임영웅은 동명의 드라마 OST로 주목받은 '우리들의 블루스'와 정규 1집 수록곡 '무지개'로 각각 5위와 10위에도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걸그룹들의 활약도 빛났다. 해당 차트에서 걸그룹들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눈길을 끌었다.
먼저 4위는 (여자)아이들의 '톰보이'(TOMBOY), 6위는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Pink Venom)가 차지했다.
뒤이어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가 7위, 보아, 소녀시대, 레드벨벳, 에스파가 뭉친 유닛 그룹 갓 더 비트(GOT the beat)의 '스텝 백'(Step Back)이 8위,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LOVE DIVE)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방탄소년단 슈가가 피처링에 참여한 싸이의 '댓 댓'(That That)이 2위, 4년 만에 돌아온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이 3위에 올랐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중 '2022년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1위는 '티타남의 에버랜드 아마존 N년차의 멘트! 중독성 갑'이 차지했다. 이 영상은 놀이기구 탑승을 안내하는 경쾌한 리듬의 노래와 일관적인 톤으로 속사포 랩을 뱉어내는 직원의 모습이 묘한 조화를 이루며 주목받았다. 영상의 주인공은 마치 영혼이 없는 듯하지만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사며 '소울리스 좌'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2위는 딩고뮤직 채널의 인기 시리즈인 '킬링보이스' 중 태연의 라이브 장면을 담은 영상이 차지했다. 3위는 그룹 뉴진스의 '어텐션'(Attention) 무대 영상이다.
다양한 토크 콘텐츠도 인기를 끌었다. 가수 이영지가 진행하는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스튜디오 와플의 '터키즈온더블럭', 미노이가 진행하는 '미노이의 요리조리'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