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슈 [연재] OSEN 'Oh!쎈 초점'

술+담배 안 한다던 도끼..세금 3억도 안 냈네 [Oh!쎈 초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 = 권영민 기자]이번 행사는 '무이(MUE)'에서 독점적으로 전개하는 하이엔드 스트릿 웨어 브랜드, 빌리어네어 보이즈 클럽(Billionaire Boys Club)과 도끼, 더콰이엇, 빈지노로 이루어진 일리네어 레코즈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런칭을 축하하는 자리로, 일리네어 멤버들이 참석하여 공연을 선보였다. 한편, 이번 시즌부터 무이에서 독점적으로 전개되는 빌리네어 보이즈 클럽은 세계적인 팝 뮤직 아티스트인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와 일본의 패션 아이콘 니고(Nigo)의 합작으로 탄생한 브랜드로 티셔츠, 후디, 니트, 팬츠 등 의류뿐만 아니라 모자, 스니커즈, 양말 등 개성 넘치는 아이템들로 매니아층을 이루고 있는 미국 스트릿 웨어 브랜드이다. /raonbitgrim@osen.co.kr


[OSEN=박소영 기자] 래퍼 도끼가 결국 고액상습체납자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15일 국세청 발표에 따르면 도끼는 본명 이준경으로 고액상습체납자 명단에 들었다. 총 체납액은 3억 3200만 원. 2019년 종합소득세 등 총 5건이나 세금을 내지 않은 결과다.

도끼는 그동안 SNS와 발표하는 랩을 통해 자신의 부와 재력을 자랑했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넓은 집과 비싼 차, 럭셔리 물건들로 호화로운 라이프를 과시했다.

OSEN

하지만 엄마 카드로 사치 부리며 돈 자랑하는 게 아니라 꿈을 향해 노력하고 진정한 노동의 대가임을 어필하며 대중의 호감도를 높였다. 금수저가 아닌 불우한 환경을 딛고 성공한 삶이라 박수가 쏟아졌다.

"재산이 수십 억 원 정도 되는데 엄마한테 30%의 수익을 늘 드린다", "술, 담배, 욕, 커피를 전혀 안 한다", "좋은 차와 집을 갖고 싶어서 꿈을 위해 노력하니 지금처럼 됐다”는 그의 진심이 대중에 통한 셈이다.

그런데 이 돈 때문에 도끼가 다시 비호감으로 전락했다. 과거 어머니가 갚지 못했다는 1000만 원 때문에 논란의 중심에 섰고, 주얼리 미납 의혹으로 먹튀 물의를 빚었다. 결국 그는 대중의 관심사에서 멀어졌다.

그랬던 도끼가 그놈의 돈 때문에 구정물을 또 뒤집어 쓰고 말았다. 3년간 3억 원 넘게 세금을 내지 않으며 대한민국 국민의 의무를 다하지 않은 이유에서다. 또다시 돈에 발목 잡힌 도끼의 인생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 방송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