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올시즌 1호 해트트릭 광주 아사니, K리그1 4R 최고의 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프로축구 K리그1 광주FC의 아사니.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2023 K리그1에서 1호 해트트릭을 작성한 광주FC의 아사니가 4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고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1일 밝혔다.

아사니는 지난 18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광주와 인천 유나이티드의 경기에서 3골을 몰아치며 광주의 5-0 대승을 이끌었다. 전반 8분 두현석이 페널티 아크쪽으로 찔러준 패스를 이어받아 왼발로 골망을 갈라 자신의 시즌 2호골을 기록하더니 후반 23분에는 페널티 박스 안에서 인천 수비를 맞고 떨어진 공을 왼발 발리슛으로 마무리해 멀티골을 작성했다. 3분 뒤 아사니는 페널티 아크 정면에서 얻어낸 프리킥 키커로 나서 환상적인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엄지성, 이희균의 시즌 첫 골까지 묶어 광주가 대승을 거둔 이날 경기는 4라운드 베스트 경기에 선정됐고, 광주는 4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광주는 4명의 선수가 베스트11에 포함됐다. 아사니가 루빅손, 주민규(이상 울산)와 함께 공격수 부문에, 엄지성이 팔로세비치(서울), 이진현(대전), 세징야(대구)와 함께 미드필더 부문에, 안영규(광주)가 김진혁(대구), 김민덕(대전)과 함께 수비수 부문에, 김경민이 골키퍼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K리그2 4라운드 MVP는 19일 전남 드래곤즈와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터뜨려 김포FC의 2-0 승리를 이끈 루이스가 뽑혔다.

홍지민 전문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