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그만 좀 멋있어라"… '쉴 틈 없는' 오타니, 31일 MLB 개막전 선발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마이애미=AP/뉴시스] 일본의 마무리 투수 오타니 쇼헤이가 21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결승 미국과의 경기 9회 초 투아웃 상황에서 마이크 트라웃을 삼진으로 잡고 환호하고 있다. 일본이 미국을 3-2로 꺾고 이 대회 통산 세 번째 정상에 올랐다. 2023.03.22.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진짜 만화에서 나와도 이렇게 그리면 현실성이 없다. 너무 멋있는 것이 반복되면 지겹다.

“그만 좀 멋있어라”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야구 그 자체인 선수가 바로 오타니 쇼헤이(로스엔젤레스 에인절스)다.

그런데 이 선수는 1년 내내 야구만 하고 사는 듯 하다. 좀 쉬어가도 좋을텐데라는 걱정이 들 정도다. WBC MVP에 오르며 일본에서 신적인 존재로 군림하고 있는 Mr Baseball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를 두고 하는 말이다.

오타니 쇼헤이에게 휴식은 없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일본을 우승으로 이끌고 최우수선수(MVP)와 투수·지명타자 부분 수상자로 선정된 오타니 쇼헤이가 소속 팀의 품으로 돌아갔다. 그리고 개막전 선발 등판을 준비한다. 상대는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다.

파이낸셜뉴스

[애너하임=AP/뉴시스]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29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의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경기 1회 1점 홈런을 치고 있다. 오타니는 3회에도 2점 홈런을 쳐 연타석 홈런을 기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필 네빈 에인절스 감독은 지난 23일(한국시간) MLB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오타니는 25일 마이너리그 경기에 한 차례 등판한다. 오타니에게는 충분히 회복할 시간과 환경이 필요하다"며 "오타니는 편안한 상태에서 3월 31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개막전 선발 등판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오타니의 시범경기 기간 마지막 등판을 메이저리그 시범경기가 아닌 마이너리그 경기로 정한 것은 오타니가 조금이나마 노출이 덜 되는 곳에서 투구하길 바라는 에인절스의 배려라고 현지 언론은 밝혔다.

오타니는 2023 WBC의 별 그 자체였다. 오타니에 의한 오타니를 위한 대회였다. 그는 타자로 7경기 타율 0.435(23타수 10안타), 1홈런, 8타점, 9득점, 10볼넷, 투수로 3경기 2승 1세이브 평균자책점 1.86을 올렸다.

파이낸셜뉴스

[메사=AP/뉴시스] 메이저리그(MLB) LA 에인절스의 오타니 쇼헤이. 2023.02.28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빈 감독은 "결승전에서 오타니는 1이닝만 던지기로 구단과 약속했다. 오타니가 중요할 때 1이닝을 던질 것이라 예상했지만, 그렇게 극적인 장면을 연출할 줄은 몰랐다"라며 “나는 오타니나 트라웃 둘 중 한 명을 응원하지 않았다. 그저 야구 그 자체를 응원했을 뿐이다”라며 당시 극적인 장면을 회상하기도 했다.

한편, 미국 대표팀의 일원으로 오타니와 맞대결을 펼쳤던 마크 트라웃은 애리조나에서 열리는 시범경기에는 뛰지 않는다. 대신 27∼29일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벌이는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프리웨이 시리즈에 출전할 계획이다.

WBC에서도 메이저리그에서도 최고의 별은 오타니 쇼헤이다. 1년 내내 야구만하고 사는 남자에게 휴식은 없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