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김민재, 손흥민 SNS ‘차단’…국대 불화설 ‘솔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에서 손흥민이 프리킥을 준비하고 있다. 2023.3.28 홍윤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김민재 인스타그램 캡처


김민재(27·나폴리)가 국가대표팀 은퇴를 시사하는 듯한 발언으로 파장을 일으키자 대표팀 주장 손흥민(30·토트넘)은 “국대 유니폼을 입는 것은 항상 영광”이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에 김민재가 손흥민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차단한 것이 포착되며 축구팬들이 술렁였고, 현재는 계정을 다시 팔로우한 상태지만 국가대표팀 내부에 균열이 생긴 것 같다는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김민재는 29일 인스타그램에 전날 우루과이와의 평가전 패배 후 인터뷰에서 ‘대표팀보다 소속팀에 신경을 쓰고 싶다’고 말한 것과 관련 “힘들다는 의미가 잘못 전달됐다”며 해명했다. 그러면서 “대표 선수를 하면서 한 번도 최선을 다하지 않거나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을 때, 선발로 출전할 때 당연시 여기지 않았다”며 “단기간에 모든 부분이 정신적으로 문제가 됐음을 알아주시고 대표 선수로서 신중하지 못한 점, 성숙하지 못한 점 실망했을 팬·선수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몇시간 뒤 손흥민은 인스타그램에 “나라를 위해 뛴다는 것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유니폼을 입는 것은 항상 자랑스럽고 영광”이라며 “오랜만에 홈경기를 치르면서 축구가 받고 있는 사랑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 여러분들께 멋진 승리로 선물을 드리진 못했지만, 앞으로 발전되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적었다.
서울신문

한때 손흥민 계정을 찾을 수 없던 김민재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축구팬들은 손흥민의 글이 게시된 후 김민재의 팔로잉 목록에 손흥민이 사라진 사실을 포착했다. 축구팬들은 손흥민은 여전히 김민재를 팔로우하고 있고, 김민재 팔로우 목록에 손흥민 계정이 사라진 것을 토대로 김민재가 손흥민 계정을 잠시 차단했다고 입을 모았다.

온라인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 같은 내용이 확산되자 김민재는 20분 만에 다시 손흥민 계정을 팔로우했고, 인스타그램 댓글창을 닫았다. SNS 해프닝이라고는 하지만 두 선수의 갈등 논란이 불거진 만큼 대표팀의 사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서울신문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하루 앞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김민재 선수가 27일 파주 NFC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유민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