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1학년이 타격 3관왕, 그런데 투수도 잘한다?...“아직도 미련이 남았더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목동, 최민우 기자] “아직도 투수에 미련이 있더라.”

부산고는 29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선린인터넷고와 결승전에서 12-3으로 이겼다. 이날 가장 주목을 받았던 건 1학년 외야수 안지원(16)이다. 4타수 3안타 3타점으로 맹타를 휘둘렀다.

대회 내내 뜨거운 타격감을 자랑했던 안지원. 18타수 10안타 타율 0.556 9타점을 기록하며, 대회 MVP(최우수선수)와 타격상, 최다 안타상, 최다 타점상 등 4개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1학년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의 실력을 뽐냈다.

사실 안지원은 투수로 부산고에 입학했다. 양정초-부산중을 졸업한 안지원은 투수로 명성을 떨쳤는데, 박계원 감독의 권유로 배트를 들었다. 경기에 많이 뛰기 위해서였다. 타자로 성공 가능성을 엿보였던 안지원은 첫 메이저대회에서 자신의 이름을 확실하게 알렸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 감독은 “안지원이 놀라울 정도로 활약했다. 사실 투수로 입학했던 선수다. 그렇지만 2~3학년 투수층이 워낙 두껍다. 경기를 뛰려면 1학년 때는 타자를 하는 게 낫다고 생각했다. 내가 먼저 제안을 했다. 안지원도 수락을 했고, 이렇게 대박이 난 것 같다”며 안지원의 활약에 함박웃음을 지어보였다.

안지원이 계속 활약한다면, 사령탑의 행복한 고민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박 감독은 “안지원이 아직도 투수에 미련이 있다. 큰일이다. 그렇지만 타자를 시켜야 한다”며 “둘 다 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지원은 투타겸업을 꿈꾼다. “투수도 해보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한 안지원은 “내가 어깨도 좋다. 그래서 더 투수 욕심이 남아 있다. 할 수만 있다면 프로에서도 투타겸업을 하고 싶다. 오타니 쇼헤이가 롤모델이다”고 말했다.

중학교 시절에는 최고구속이 140㎞까지 나왔다. 안지원은 패스트볼과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 다양한 변화구도 구사할 수 있었다. 투수로도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 일단 올해는 타자로만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