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오늘의 PGA 소식

LPGA에서 사라진 코다 자매…넬리 이어 제시카도 허리 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제시카 코다

미국여자프로골프 LPGA 투어 중계방송 시청률을 떠받치는 미국의 골프 스타 제시카 코다, 넬리 코다 자매를 당분간 LPGA투어 대회에서 볼 수 없게 됐습니다.

코다 자매의 언니 제시카는 허리 부상이 낫지 않아 완치될 때까지 대회에 출전하지 않는다고 30일(한국시간)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알렸습니다.

제시카는 "작년부터 아픈 허리를 치료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지만, 안타깝게도 통증은 가라앉지 않았다"면서 "의료진의 조언에 따라 완전히 회복해 건강을 되찾을 때까지 대회 출전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그는 필드 복귀 시점을 못 박지 않아 이번 시즌을 사실상 접은 것으로 보입니다.

제시카는 올해 7개 대회에 출전했지만, 두 번 컷 탈락에 한 번은 기권했습니다.

최고 성적은 디오 임플란트 LA오픈 공동 18위였습니다.

SBS

넬리 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앞서 코다 자매의 동생 넬리도 허리 부상 때문에 당분간 투어를 중단했습니다.

넬리는 제시카와 달리 한 달가량 쉬고 다음 달 KPMG 여자 PGA 챔피언십부터 다시 투어에 나설 계획입니다.

코다 자매는 LPGA투어에서 14승을 합작해 LPGA투어 최강의 자매 선수로 유명하며 큰 키와 빼어난 외모에 실력까지 겸비해 인기가 높습니다.

제시카는 LPGA투어에서 6번 우승했고, 넬리는 8승을 쌓았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연합뉴스)
김형열 기자(henry13@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