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SK 최태원 회장 직접 나선다! SK 나이츠 구단주 취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SK 최태원 회장이 18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LG 세이커스와 4강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LG에 승리하며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확정한 SK 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코트 위로 걸어가고 있다. 2023. 4. 18. 잠실학생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SK 최태원 회장이 직접 나선다. KBL 서울 SK나이츠 프로농구단 신임 구단주로 취임했다.

SK는 31일 “서울SK나이츠 프로농구단은 2022~2023 시즌 종료 후 최태원 SK 회장으로 구단주 변경을 요청했으며, KBL은 31일에 열린 KBL 임시총회에서 이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최태원 신임 구단주는 매 시즌 서울SK나이츠의 홈 경기를 수시로 관람하고 선수단 훈련 시설 및 경기장 환경 개선을 직접 챙기는 등 평소 SK나이츠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SK나이츠의 99~2000시즌 첫 우승부터 지난 2021~2022시즌 통합 우승의 현장까지 항상 경기장에서 기쁨의 순간을 선수단과 함께 한 바 있다. 최태원 구단주가 올 때 승률이 좋아 선수단 사이에서 최 회장은 ‘승리요정’으로도 불린다.

아울러 최태원 구단주는 2008년 대한 핸드볼협회장에 취임해 핸드볼 전용 경기장을 건립하고, SK호크스(남)와 SK슈가글라이더즈(여)를 창단하여 핸드볼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아왔다. 최 구단주는 2020년부터 아시아올림픽평의회 부회장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