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단독] '임금 체불' 프로농구 데이원 선수들, 국회 찾아 의원들과 면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체위 소속 이개호 의원 요청으로 만남

뉴스1

데이원 주장 김강선 등 선수들이 이개호 의원과 만나 임금 체불 등 자신들이 처한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개호 의원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모그룹의 경영난으로 선수단 임금 체불 등 구단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는 고양 데이원의 선수들이 국회를 찾아 의원들과 면담을 진행했다.

1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데이원의 주장 김강선을 비롯해 전성현 이정현 김진유 한호빈 전성환 김진용 임종일(은퇴)은 전날(5월31일) 국회에서 홍익표 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문체위 소속 이개호 의원, 그리고 데이원의 현재 연고지인 고양시를 지역구로 둔 홍정민(경기 고양시병·이상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만났다.

이들의 만남은 이 의원이 먼저 면담을 요청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데이원 선수들은 최근 4개월치의 임금을 받지 못하고 있다. 구단은 매달 특정 날짜에 임금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한 뒤 이를 어기는 일이 반복되고 있는 실정이다.

의원들은 지난해 8월 데이원 창단 이후 지금까지의 구단 운영에 대한 과정과 급여 체불로 인해 선수들이 받은 피해에 대해 물었고 선수들은 자신들이 겪고 있는 상황에 대해 소상히 설명했다.

이에 의원들은 급여 체불 사태 등 데이원의 현재 상황에 대해 상임위 차원에서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더 이상 앞으로의 선수 생활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KBL은 같은 날 이와 관련해 이사회를 열고 데이원에 향후 구단 운영 방안을 위한 구체적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했다.

이 자리에서 데이원은 부산시와 연고지 협약서와 체불 연봉 해소 방안 등을 제출하고 새로운 네이밍 스폰서 후보 기업과의 협상 상황 등을 설명하며 연맹과 각 구단의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KBL은 연봉 체불과 추후 구단 운영 방안에 대한 구체적 조치를 6월15일까지 이행하지 못할 경우, 6월16일 오전 7시 임시총회 및 이사회를 열어 데이원 구단 자격을 심의하기로 했다.

그러나 다수의 데이원 선수들은 KBL이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나서지 않고, 구단의 입장을 우선적으로 생각해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고 아쉬움을 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