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벤제마, 레알과 14년 동행 마친다...2년간 5660억에 사우디행 합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카림 벤제마가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다.

글로벌 매체 'ESPN'은 1일(한국시간) "벤제마는 이번 달 계약이 만료되면 레알을 떠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이티하드에 합류할 것이다. 벤제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같은 금액인 4억 유로(약 5,660억 원)에 달하는 2년 계약을 제안받았다"고 보도했다.

같은 시각 이탈리아 매체 '디 마르지오'와 스페인 '렐레보'의 마테오 모레토 기자도 벤제마가 레알을 떠날 것이라고 전했다. 모레토 기자는 "몇 시간 내에 공식 발표를 할 예정이다"라고 알리기도 했다.

프랑스 국적의 벤제마는 올림피크 리옹에서 유스 생활을 보낸 뒤, 2005년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재능을 꽃피운 건 2007-08시즌이었다. 벤제마는 모든 대회 52경기에 나서 31골 8도움을 올리며 프랑스 차세대 스트라이커로 각광받았다. 이어진 다음 시즌에도 23골 4도움을 기록해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았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약에 레알이 러브콜을 보냈고, 2기 갈락티코 정책의 핵심 자원으로 영입됐다. 당시 벤제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카 등과 함께 입단하며 큰 기대를 모았다. 벤제마는 슈퍼스타 호날두, 가레스 베일 등의 인기와 임팩트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 시즌 20개 이상의 공격포인트를 달성하며 꾸준한 활약을 펼쳤다.

결국 빛을 봤다. 2021-22시즌은 벤제마의 해였다. 벤제마는 라리가에서 27골 12도움을 올리며 득점왕과 도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도 벤제마는 빛났다. 8강 첼시전, 4강 맨체스터 시티전 모두 극장골의 주인공이 되며 팀을 결승으로 이끌었고, 벤제마는 15골을 터트리며 득점왕까지 수상했다.

하지만 올 시즌 벤제마는 다소 주춤한 상황이다. 모든 대회 27골 6도움을 올렸지만 경기 영향력은 다소 줄어들었다. 이런 상황에 사우디 클럽으로부터 거액의 연봉 제안을 받았다. 사우디 클럽은 2년 계약을 제안해 두 시즌 간 무려 4억 유로를 손에 쥘 수 있다. 현재 계약 상 벤제마는 2023년 6월 레알과 계약이 만료된다. 계약이 만료되는대로 자유계약(FA)으로 알 이티하드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