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컴투스 "SWC2023 월드 파이널 개최지 태국 방콕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 월드 파이널 예고 /컴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SWC2023)' 월드 파이널 개최지를 태국 방콕으로 정하고 올해 대회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전 세계를 대상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 대회 참가 신청은 한국 시각 기준 오는 19일 오후 4시까지 게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24과 시즌 25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자를 선발하고 오는 8월부터 지역별 예선을 한다.

예선 참가자는 유럽과 아메리카 지역에서 각 16명씩 선발하고 아시아퍼시픽 지역은 한국, 기타 동아시아, 일본, 동남아·오세아니아 등 4개 조로 나눠 각 8명씩 총 32명을 선발해 지역컵 출전자를 가려낼 예정이다. 중국 별도 선발전은 오는 8월 5일 심천에서 오프라인으로 첫 실시, 월드 파이널 진출자 1명을 뽑는다.

올해는 오픈 퀄리파이어를 도입해 새바람을 불어넣는다. 오픈 퀄리파이어는 월드 파이널 개최 지역에 월드 파이널 출전권 1장을 어드밴티지로 지급하는 제도다. 해당 지역 출신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성적에 따라 상위 8인을 선발, 예선에 앞서 싱글 토너먼트 형식으로 1명의 승자를 가려 월드 파이널 직행 자격을 부여한다. 탈락한 선수들은 이후 진행될 지역 예선에 재도전할 수 있다.

지역컵과 월드 파이널 개최지도 공개됐다. 유럽컵과 아메리카컵, 아시아퍼시픽컵은 각각 프랑스 파리, 미국 로스앤젤레스,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고, 월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오픈 퀄리파이어 제도로 태국 선수 한 명이 결승전에 직행함에 따라 태국이 포함된 아시아퍼시픽컵에서는 기존 세 명이 아닌 두 명의 선수가 월드 파이널 참가 자격을 얻는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