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민재, 나폴리 마지막 경기도 국대 A매치도 안 뛴다…무슨 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로이터=뉴스1) 이동해 기자 = 김민재가 5월 8일(이하 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의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열린 피오렌티나와의 정규리그 홈 경기를 마친 뒤 우승파티를 즐기고 있다.ⓒ 로이터=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민재가 소속팀 나폴리의 리그 마지막 경기에 결장한다. 뿐만 아니라 이달중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A 매치 경기도 뛰지 못할 전망이다.

이탈리아 프로축구팀 나폴리는 5일 오전 1시30분(한국시간) 나폴리의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삼프도리아와 2022-23 세리에A 최종전을 치른다.

세계적 축구선수로 거듭난 김민재는 나폴리의 주전 수비수이지만 이날 뛰지 못한다. 경고 누적 때문이다.

김민재는 지난 5월28일 볼로냐전에서 시즌 5번째 경고를 받았다. 세리에A는 경고 누적 5회이면 1경기 출전정지 징계를 받는다.

김민재는 이로써 사실상 시즌 일정을 마친 셈이다. 그러나 조기 귀국하지 않고 나폴리 선수단과 동행한다. 벤치에 앉아서라도 팀 동료들을 응원하고 시즌 마무리를 함께 한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나폴리는 김민재의 활약 속에 이번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 우승을 맛봤다.

머니투데이

(울산=뉴스1) 조태형 기자 = 김민재가 24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콜롬비아의 경기 전반전에서 선제골을 넣은 손흥민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2023.3.2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김민재는 나폴리:삼프도리아 경기 후 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싣고 오는 6일 입국할 전망이다. 그럼에도 6월 A매치에는 합류하지 않는다.

소속팀 경기 결장이 경고누적 때문이라면, A매치 불참은 '군대' 때문이다. 뉴스1에 따르면 김민재는 오는 15일 기초군사훈련을 위해 훈련소에 입소한다. 이어 훈련을 마치는 7월 이후 다음 시즌 거취 결정 등에 본격 나설 전망이다.

김민재는 나폴리가 33년 만에 정상에 오르는 데 기여했고 선수 개인으로도 세리에A 최우수 수비수상을 받는 등 활약했다. 이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프랑스 리그의 파리 생제르맹(PSG) 등 유럽 빅클럽들이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이탈리아 매체 일 마티노는 지난 2일 "김민재는 나폴리와 결별이 확정됐다. 다음 행선지는 맨유"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김성휘 기자 sunnykim@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